
안녕하세요! 에이엠피엠글로벌 광고전략제안 3팀 조윤정 AE입니다.
'내가 만약 창업한다면?'이라는 상상을 하시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매체가 어떤 걸까요?
바로 네이버 검색광고일 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만큼 우리에게 가장 친근하고 밀접한 매체인데요.
그래서 오늘은 네이버 검색광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네이버 검색광고는 네이버의 다양한 영항력 만큼이나 다양한 영역에서 동시에 노출되어 더 많은 고객과 만나는 사이트검색광고입니다. 네이버 통합검색 및 네이버 내/외부 페이지의 검색 결과에 노출되는 네이버 대표 검색광고 상품입니다. 고객이 광고를 클릭하고 사이트에 방문한 경우에만 광고비를 지불하는 종량제 방식의 상품입니다.
1. 사이트검색광고(파워링크 유형)
2. 쇼핑검색광고(쇼핑검색 유형)
3. 콘텐츠검색광고(파워컨텐츠 유형)
4. 브랜드검색광고(브랜드검색/신제품검색 유형)
5. 신제품검색광고(브랜드검색/신제품검색 유형)
6. 플레이스광고(플레이스 유형)
7. 지역소상공인광고(플레이스 유형)
이렇게 7가지 종류가 있는데 오늘은 '파워링크'에 대해서 8가지 질문 형식으로 알아보겠습니다.
1) 어디에 노출되나요?
사이트검색광고는 네이버의 검색결과 화면과 다양한 사이트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2) 광고 노출은 어떤 방식으로 이뤄지나요?
광고주가 키워드에 적용한 입찰가와 광고 진행 중 얻은 품질지수에 의해 광고 순위가 결정되고 노출됩니다.
3) 광고비는 어떻게 산정하나요?
광고노출 기간 동안 클릭이 일어난 횟수에 따라 비용을 지불하는 CPC 과금 방식입니다.
4) 광고상품은 어디에서 구매하나요?
네이버 검색광고주로 가입한 후 새 광고시스템에 접속하여 "파워링크 유형" 캠페인을 생성하면 사이트검색광고를 등록/운영할 수 있습니다.
5) 노출 형태는 어떻게 되나요?
광고는 제목과 설명 문구, 사이트 URL이 함께 노출됩니다. 광고 영역에 따라 전화번호, 위치 등이 추가 노출될 수 있습니다.
6) 노출되는 광고수는 몇 개인가요?
광고 개수는 노출 영역에 따라 다릅니다. 네이버 통합검색 결과 페이지에서는 파워링크 최대 10개, 비즈사이트에 5개가 노출되며 더 보기를 통해서 등록된 광고가 추가 노출됩니다.
7) 사이트검색광고의 효과측정이 가능한가요?
사이트검색광고는 로그분석을 통해 철저한 데이터 분석이 가능합니다.
8) 광고 노출 기간은 언제인가요?
광고 효과 및 전략에 따라 언제든지 광고를 노출/중단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의 대표적인 광고인 '파워링크'에 대해 간략히 이야기해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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