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검색광고 ‘카탈로그 구매조건’ 확장소재 업데이트?
마케터 이미지
진현석 마케터
2024-03-11

조회수 : 1902

댓글 0

2024년 2월 네이버쇼핑 카탈로그의 옵션 체계 개선과 함께


쇼핑검색광고 제품카탈로그형의 ‘카탈로그 구매조건’ 확장소재가 개편됩니다.



■ 내용 요약

    -카탈로그 내 구매옵션 정보를 ‘카탈로그 구매조건’ 확장소재로 등록하여 노출할 수 있습니다.


■ 적용 일정

    - 광고주센터 등록 : 2024년 3월 6일 (수) 부터
    - 확장소재 노출 적용 : 2024년 3월 7일 (목) 부터
*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 상세내용

아래와 같은 노출 조건 변경에 의해 구매옵션 정보도 ‘카탈로그 구매조건’ 확장소재로 등록하여 노출 가능합니다.

‘카탈로그 구매조건’ 확장소재 등록 방법 및 노출형상은 기존과 동일합니다.


카탈로그 구매조건’ 확장소재의 노출 조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카탈로그 구매조건’ 확장소재 등록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제품 카탈로그형 광고그룹 > 소재 > 상세보기 > 확장소재 > ‘ + 새 확장 소재’ > 카탈로그 구매조건




카탈로그 구매조건’ 확장소재의 노출 형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알아두세요!

    -본 변경 사항은 ‘카탈로그 구매조건’ 확장소재로 등록할 수 있는 정보의 종류가 추가 된 건으로, 광고 등록과 광고 랭킹, 과금 기준은 기존과 동일합니다.


더 궁금한 점이 있다면 언제든 AMPM글로벌 최소윤 마케터로 연락부탁드립니다!


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사내 최단기 팀장 진급을 할 수 있었던 이유

안녕하세요 광고퍼포먼스1팀 진현석 팀장입니다.
전체적으로 광고 시장의 효율이 떨어진 지금 비현실적인 KPI 를 제시하지 않습니다. 
수 많은 광고를 진행을 하면서 얻은 인사이트는 "결국 광고는 내 마음대로 되지 않는다" 입니다.
그렇지만 광고를 진행 안 할 수는 없습니다.
연락 주시면 저희 퍼포먼스 1팀은 어떻게 효과를 내는지 말씀 드리겠습니다.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
광고상담은 채팅으로 문의하세요.
몇 분 내 답변 받으실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