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if)
- AMPMGlobal
안녕하세요 마케터 김은식입니다!

오늘은이커머스하시는분이라면필수광고
네이버쇼핑검색광고다들아시죠??
어쩌면필수적인플랫폼인스마트스토어다보니
운영은많이들하시지만내상품을최적화하여광고하는전략이
부족하시고어려우실꺼라생각해요.
먼저쇼핑검색광고는파워링크와다르게원하는키워드를노출하는것이
불가능하기때문에관리가많이필요한광고중하나죠
그래서오늘은많은전략들이있지만
그중핵심전략3가지에대해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첫번째, 제품별그룹나누기
단일상품이라면상관없지만상품이여러개있는데같은그룹에서광고한다면
예를들어스킨을검색하였을때로션이같이노출될수있습니다.
그렇다면이후통계를구분하기도어렵고
나중에최적화작업하기에매우시간이많이듭니다.
우리는가장먼저각상품별로분류하여스킨을검색하였을때
스킨만나올수있도록구분이필요합니다.
두번째, PC와모바일분리
PC와모바일의검색량은서로다릅니다.
예를들어
홍삼, 한약같은경우PC에서더욱검색량이많고
화장품같은경우모바일이앞도적으로검색량이많습니다.
이처럼제품마다어느곳에검색량이분포되어있는지확인후
검색과클릭이많은구간에가중치를높인다면
필요한곳에, 많이팔리는곳에광고비를더투입하니
광고효율은더욱높아지고있겠죠??
관리 세번째,그룹나누기
1)키워드노출을제어하기힘들기때문에우리는내상품과관련있는
해당메인키워드와서브키워드를추출해봅니다.
EX) 국밥
메인키워드: 국밥, 소고기국밥…
서브키워드: 밀키트국밥, 3인분, 대량, 캠핑음식. 1인용….
2) 준비된메인키워드와서브키워드를조합으로그룹을나누어봅니다.
EX) 1.국밥밀키트캠핑1인용
2.소고기국밥캠핑음식3인분
3)A/B 테스트를통하여서
어느그룹이가장클릭이많이일어나고전환이많이일어나는지확인하며
각각그룹에서성과가좋은키워드와그룹을조합하여다시한번테스트하여
최종적인상품의그룹을남깁니다.!
사실이방법이관리가필요하지만
한번시간들여서해놓는다면똑같은광고비를쓰더라도효율은최강이겠죠??
사실본업하시면서광고효율을위해신경쓰신다면시간도많이들고
효율이떨어지기마련이겠죠. 하지만천천히한개씩적용시켜보신다면
반드시최고의효율을누릴수있으실겁니다.
어려운부분이있으시다면질문주시고연락주세요!! 감사합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