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기 브랜딩, 어디에 집중해야할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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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현석 마케터
2024-03-28

조회수 : 8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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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저비용 고효율 광고 전문 마케터 김은식입니다!


사업하시는 분이라면 브랜딩은 모두의 최종 목적이 아닐까요?

하지만 브랜딩은 하루 아침에 될 수 없고 사실 여러 테스트를 거치며 

브랜딩 하지  않는다면 탄탄한 브랜드로 자리잡기 힘들겠죠?


브랜딩 과정에서 대표님들께서 이런 질문을 많이 해주십니다


"브랜딩도 좋지만 전환(매출)에 좀 더 신경쓰고 싶어요"


맞습니다. 매출이 발생하는게 본질적으로 중요하니 같이 잡아나가야겠죠.

또한, 이미 인지도가 어느정도 있으신 분들은 이제 전환(매출)에 집중하고 싶으실 겁니다.


오늘은 브랜딩과 전환(매출)에 대해서 알아보고 전략에 대해서 이야기해보겠습니다!


브랜딩


브랜딩을 목적으로 한다면 우린 어떤 부분에 집중해야할까요?


한 문장으로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최대한 많은 사람들에게 내 상품을 알려라!"


핵심키워드: 노출!,도달!


일단 시장과 소비자가 내 상품을 구입하지 않더라도 눈에 많이 띄어 인지하게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럼 매체로썬 어떤게 있을까요??

DA!(유튜브, 모비온,GFA,카카오..), 메타! 


유튜브는 이제 이용하지 않는 사람들이 없을 정도로 정말 많이 이용하시죠, 또한 모비온(네트워크 광고)광고는

포털과 기사 부문에 따라다니는 광고로써 가격도 싸고 노출되는 지면이 많아 내 상품을 보여주는데 유용합니다!


전환


전환은 어떻게 표현할 수 있을까요??


"내 홈페이지로 많은 사람들이 들어오게하라"


핵심키워드: 유입!


어떤 매체를 이용하는게 좋을까요? 

SA(네이버검색,)메타


네이버 검색과, 메타는 전환에 매우 유용합니다.

네이버 같은 경우 상품에 대한 필요성을 느끼고 직접 검색하여 들어오시기 때문에 구매할 확률이 높겠죠?

메타는 노출에도 좋지만 인스타 혹은 페이스북을 이용하면서 예쁜소재들을 보며 충동적으로 구매하는 경우가 많아

전환에도 유용합니다!



광고하기 전 우리는 소구점을 만들어 A/B테스를 거쳐야 하는데요.


왜 해야할까요?? 대표님 제품은 대표님이 잘 아신다구요? 


사실 우리의 제품을 가장 잘 판단하는 건 시장과 소비자입니다.


대표님과 마케터의 눈이 아닌 시장의 눈에서 적합한 것이 무엇인지 판단해야하기 때문에 꼭 

각 소구점을 제시한 소재를 만들어 테스트해보셔야 합니다.


소비자에게 먹히는 소재 만드는 방법은 아래 링크에 첨부해 놓았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소비자에게 먹히는 소재 만드는 방법!]




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사내 최단기 팀장 진급을 할 수 있었던 이유

안녕하세요 광고퍼포먼스1팀 진현석 팀장입니다.
전체적으로 광고 시장의 효율이 떨어진 지금 비현실적인 KPI 를 제시하지 않습니다. 
수 많은 광고를 진행을 하면서 얻은 인사이트는 "결국 광고는 내 마음대로 되지 않는다" 입니다.
그렇지만 광고를 진행 안 할 수는 없습니다.
연락 주시면 저희 퍼포먼스 1팀은 어떻게 효과를 내는지 말씀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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