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if)
안녕하세요 AMPM 퍼포먼스 마케팅 1팀 김은식 대리입니다.
요즘 SNS에서광고하시는분들이많다보니
모든업종에서CPM이점점올라가는추세입니다.
광고주분들과소통하면서 CPC,CTR,CPM에관한
문의와고민들이많으시더라구요.
오늘부터총3부작으로하나씩
CPC,CTR,CPM 확 개선하는 방법에 대해서 명쾌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1)CPM이오르는이유
연말, 연초, 블랙프라이데이와같은
특별한행사가있는경우CPM이 일시적으로오릅니다.
하지만이와같은경우 특별한 케이스로 인하여 상승하는부분이니넘어가도록하고
일상에서해당되는경우를다루어보겠습니다.
CPM이 올라가는 이유는
SNS지면에서 노출 될 수 있는 수는 한계가 있는데 광고하고 싶은 사람들이 많다보니
경쟁도는 높아지고 노출하기 위한 비용을 더 지불 해야하기 때문에 상승하게 됩니다.
즉같은연령, 범위, 지면, 성별, 관심사로
광고하고있는사람들이많다는이야기죠.
1)CPM이 잡는 방법
경쟁에서 벗어나기
대표님과같은업종사람들이설정해놓은타겟에서 조금벗어나광고해보는겁니다.
EX)닭가슴살
주타겟: 운동하는사람
주연령: 20-30대
주성별: 남/녀
닭가슴살 파시는 분들은 제가 세팅해 놓은 값으로 광고하실 겁니다.
그럼 이렇게 세팅해 보는거죠.
주타겟: 건강한식사를원하시는분
주연령: 20대중반-50대
주성별: 남/녀
저는예시를위해서조금과하게타겟과연령을변경하였지만
연령을변경하셔도좋고타겟을조금더넓게잡으시면
현재과열되어있는경쟁에서물러날수있기에 CPM은낮아집니다.
하지만예외사항이있습니다!
CPM이높더라도현재클릭률이나매출이높다면그대로가져가는것이좋습니다.
그만큼이용하는소비자도많고팔리는제품과업종이기때문입니다.
CPM, CTR, CPC 상황,업종에 따라 데이터를 판단하는 방법이 달라지기 때문에 광고 세팅에 관심이
많으시거나 자주 들여다보지 않으면 순간 순간 바뀌는 지표들에 대해 판단하기가 힘드실꺼라 생각합니다.
광고 운영하시면서 문의 혹은 앞으로의 방향성에 대해 고민이 있으신 분은 아래 전화, 메일로 연락 주시면 친절히 답변드리겠습니다!
행복한 하루 되세요~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