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TA광고 #소재유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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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현석 마케터
2023-01-27

조회수 : 157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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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ETA 광고 소재 유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MEAT 광고는 

정밀한 타겟팅이 가능하며,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지면에 노출되는 디스플레이광고입니다. 




그럼 소재유형을 알아보겠습니다!



크게는 이미지, 영상, 슬라이드, 컬렉션광고 4가지로 분류됩니다. 








먼서 단일 이미지형입니다. 

단일이미지는 보시는 화면과 같이 피드, 스토리, 탐색탭 중간중간 단일이미지로 노출되는 기본적인 광고소재입니다. 

해당소재는 피드와, 스토리, 탐색탭에 보여지는 사이즈가 다름으로 보통 1:1사이즈로 제작하면 모든 지면에 짤리는 부분없이

 노출되긴하는데 스토리지면만 모바일화면을 모두차지하는 형태로 9:16 비율로 따로 제작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동영상 유형도 마찬가지입니다. 

피드와, 스토리에 보여지는 사이즈가 다름으로 지면에 맞는 영상을 제작해도 좋고 지면마다

제작하기가 어려운 상황이라면 4:5사이즈에 맞게 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광고로사용할 수 있는 최대 재생시간은 60분인데, 1분이내나 15초 이내를 추천드립니다. 








다음은 슬라이드형입니다. 

단일 이미지가 아닌, 여러장에 이미지가 한장씩보여지는 형태인데요 

최대 10장까지 추가가 가능하고 사진별로 랜딩, 이미지, 문구 등을 각각다르게 설정이 가능합니다. 

상품가짓수가 많은 제품광고를 진행할 때 용이하겠죠 

슬라이드 광고의 하나라고 할 수 있는 카드뉴스형 광고소재인데요. 

해당처럼 노출되는 형태는 페이스북에서만 가능합니다. 

4장의 이미지가 한번에 보이고 그이상 이미지는 더보기로 보기가 가능합니다. 

셋팅방법은 기존 게시물사용에서 게시물만들기 하시면 생성이 가능하며, 페이스북 피드에는 노출되지 않습니다. 




마지막으로는 컬렉션형 광고입니다. 

브랜딩과 전환효과를 동시에 가져갈 수 있는 광고형태라고 볼 수 있구요. 

광고 상단에는 동영상이나 이미지를 자유롭게 활용 할 수 있습니다. 

광고 하단에는 제품카탈로그에서 불러온 상품들이 이미지를 나열합니다. 

영상에 보시는거와 같이 더 알아보기 클릭시 제품리스트가 나오고 제품 클릭시 바로 해당 제품으로 연결됩니다. 























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사내 최단기 팀장 진급을 할 수 있었던 이유

안녕하세요 광고퍼포먼스1팀 진현석 팀장입니다.
전체적으로 광고 시장의 효율이 떨어진 지금 비현실적인 KPI 를 제시하지 않습니다. 
수 많은 광고를 진행을 하면서 얻은 인사이트는 "결국 광고는 내 마음대로 되지 않는다" 입니다.
그렇지만 광고를 진행 안 할 수는 없습니다.
연락 주시면 저희 퍼포먼스 1팀은 어떻게 효과를 내는지 말씀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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