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TA광고 #카탈로그
마케터 이미지
진현석 마케터
2023-01-27

조회수 : 1623

댓글 0

META 이커머스광고에 핵심인 카탈로그를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카탈로그는 쇼핑몰이 취급하는 모든 제품을 추적하고 광고에 연동시키는 시스템입니다. 





쇼핑몰이 취급하는 모든제품을 추적하고 광고 손쉽게 연동할 수 있게하고, 





컬렉션형 소재도 이 카탈로그가 있어야 사용이 가능합니다, 












다이내믹 광고인 카탈로그 판매캠페인 광고를 할 수 있는 조건이 카탈로그 입니다. 








쿠팡어플은 많이들 사용하셨을것같아서 쿠팡을 예시로 드는데요. 
쿠팡에서 이런저런 제품을 보고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보면 어? 내가 봤던상품이 뜨네? 하고 느낀적 있으실거에요. 그래서 구매도하시고 
그럼 그 많은 상품중에 내가 봤던 상품 또는 비슷한 카테고리의 상품이 어떻게 뜰까? 하고 궁금해 하신적 있으시죠. 
이게  쿠팡이라는 어플에 페이스북픽셀이라는 장치가 심어져 있어 유저가 어떤상품을 보는지 기억하고 그와 매칭되게 카탈로그에서 제품을 꺼내서 유저에게 보여준다고 생각하면 쉬우실거에요!
이런 여러가지 기능을 하는게 카탈로그 기능입니다!







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사내 최단기 팀장 진급을 할 수 있었던 이유

안녕하세요 광고퍼포먼스1팀 진현석 팀장입니다.
전체적으로 광고 시장의 효율이 떨어진 지금 비현실적인 KPI 를 제시하지 않습니다. 
수 많은 광고를 진행을 하면서 얻은 인사이트는 "결국 광고는 내 마음대로 되지 않는다" 입니다.
그렇지만 광고를 진행 안 할 수는 없습니다.
연락 주시면 저희 퍼포먼스 1팀은 어떻게 효과를 내는지 말씀 드리겠습니다.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
광고상담은 채팅으로 문의하세요.
몇 분 내 답변 받으실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