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장 구글 애즈를 해야하는 이유 (검색광고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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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한아 마케터
2024-04-17

조회수 : 5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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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안녕하십니까! 광고주 여러분 

  • 오늘도 '우용'한 소식을 들고 찾아온 AMPM글로벌 이우용 마케터입니다.

  • 이번에 제가 준비한 소식은 구글 애즈 (검색 광고)입니다.

  • 많은 분들이 익숙하실 거라 예상되는데 정작 왜 이걸 해야 하는지
  • 정확히 아시는 분은 많이 없으셔서 제가 알려드리려고 이렇게 준비해 왔습니다.

  • *현재 네이버 검색광고의 현황*

  • 보통 검색광고 집행하시면 네이버에서 많이 집행하실 겁니다. 
  • 네이버는 이미 레드오션이라 키워드 입찰가 경쟁이 심하기도 하고 광고비 예산도 높게 잡아야 합니다.
  • 혹여 전환이 안되면 리스크 또한 매우 크다고 생각합니다.

  • 하지만 구글 같은 경우는 광고 노출의 순위가 없어 키워드 입찰가 경쟁이 따로 없는데
  • 그 이유는 구글 광고의 시스템에 있습니다.

  • *구글 애즈의 시스템*

  • 구글 광고의 시스템은 최대입찰가를 설정하고 일 예산을 따로 설정합니다.
  • 그리고 설정된 예산 내에서 광고비를 태우는 형식입니다.

  • 예를 들자면 구글아 내 최대 입찰가는 300만 원이야.
  • 이 이상 소비하지 말아줘 그리고 일 예산은 20만 원이니까 잘 사용해 줘.

  •  구글 검색광고는 AI가 적합한 사람을 찾아가서 노출하는 방식이라 일 예산의 2배까지 과금될 수도 있지만
  • 그렇다고 너무 걱정은 안 하셔도 됩니다. 왜냐면 설정한 이상의 금액이 과금되면 구글 측에서 배상을 해줍니다.

  • *네이버SA와의 차이점*

  •  네이버는 저희가 직접 키워드를 설정해서 그 키워드를 검색한 모두에게 노출하는 방식인데 
  • 구글은 업종(제품)과 더 적합한 사람한테 노출이 됩니다.
  • 예를 들어 키워드가 와인이면 와인을 더 많이 검색하고, 클릭하고
  • 즉, 상호작용 반응이 일어나는 사람들에게 더 잘 노출이 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 반응도가 더 높은 사람들에게 노출을 하니 아무래도 좀 더 전환율이 높겠죠?

  • 그리고 무엇보다 단가가 저렴구글하고, 의 점유율이 점점 늘어남에 따라 광고 기댓값이 올라가는 좋은 현상을 보이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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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오늘은 구글 애즈 (검색광고)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 좀 더 자세히 알고 싶거나 
  • 구글 애즈를 활용하여 광고를 집행하시고 싶으신 분은 
  • 이우용 AE에게 편하게 문의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다음에는 구글 애즈 (GDN)과 더 '우용'한 소식 들고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 감사합니다!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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