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 기간 광고 커리큘럼, 이렇게만 하세요(1편)
마케터 이미지
진현석 마케터
2024-04-24

조회수 : 472

댓글 0

안녕하세요 AMPM 김은식 마케터입니다!



오늘은 시즌별 행사 기간 광고에 대해 말씀드려 볼텐데요. 


행사라고 하면 어버이날, 어린이날, 연휴, 블랙프라이데이 등등이 있습니다.


이 기간 동안 매출도 확 잡고 인지도도 확 늘릴 수 있는 기회의 시기잖아요.

아무래도이때선물들을주고받는것이많고소비자들의주머니가열리는편이죠.


대부분이벤트가중요한일자같은경우에는아예딱하루당일에만집중을해서광고비딱소진많이시키고태우는경우많습니다.


이벤트 날엔 정해진날짜가있기때문에소비자들도어느정도인지가되어있는부분들이있어서사전에미리할인할것 이라는인지면으로광고하지않으시고 특정일자가정해져있기때문에광고비도딱그때몰아서소진하는 전략을 세우시는거죠.



만약내가광고비예산이충분하신분같은경우특정한날앞뒤로투입해서진행하거나그날에한번에많은예산을투입해서진행할수있지만


광고예산이애초에 작은 경우에는특정날앞뒤로진행할시예산도분배되고

당일에큰힘을못발휘할수있기에선택지가별로없죠.


그리고당일에만진행한다고하더라도

결국에는이벤트당일에경쟁에서밀려평소보다많은예산을투입했지만

광고가제대로진행이안되거나오히려돈만소진되는경우가있습니다.



그럼 예산이 적은 경우 이벤트 기간 동안 어떻게 진행해야할까요?


스팬딩이적은분 중은

특정 날, 특정시간대를 최소한으로정해서 타임세일을진행하는걸추천드립니다.


해당기간에는워낙잘팔리는날이기때문에전부다입찰을 하기에 경쟁률이 정말 쎄죠. 

우리는 노출에참여하지않고몰리지않는기간,예를들어당일3-4일전후특정시간에타임세일을집중적으로하셔서광고비를조금더효율적으로사용하시는걸추천드립니다.


또한 드리자면금요일이나토요일에연휴나대체공휴일로평일이껴있는날에는광고를피하시는걸추천드립니다.


왜냐하면소비자입장에서다음날에배송되는않는토,일,대체공휴일같은경우


지금사도다음주나받을수있겠네라는생각에고민하거나구매하지않고이탈해버리는경우가많습니다.


그래서우리는광고비사용최대효율을위해바로다음날혹은다다음날에도착할수있는평일기간에광고하시고앞서말씀드린기간에는광고비용을줄이시거나꺼두시는걸추천드립니다.

이야기하다보니 길어졌네요ㅎㅎ

다음 시간에는 이어서 현재 광고하지 않고 팔리고 있는 제품도 광고 같이 해야 하는지 여부

잘 먹히는 세부 전략에 대해서 자세하게 말씀드려볼게요!


2편에서 실전 꿀팁들에 대해 알려드릴 예정이니 꼭 오늘 글 읽고 넘어와 주세요!!


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사내 최단기 팀장 진급을 할 수 있었던 이유

안녕하세요 광고퍼포먼스1팀 진현석 팀장입니다.
전체적으로 광고 시장의 효율이 떨어진 지금 비현실적인 KPI 를 제시하지 않습니다. 
수 많은 광고를 진행을 하면서 얻은 인사이트는 "결국 광고는 내 마음대로 되지 않는다" 입니다.
그렇지만 광고를 진행 안 할 수는 없습니다.
연락 주시면 저희 퍼포먼스 1팀은 어떻게 효과를 내는지 말씀 드리겠습니다.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
광고상담은 채팅으로 문의하세요.
몇 분 내 답변 받으실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