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즌별 광고 타이밍
마케터 이미지
최해담 마케터
2024-04-30

조회수 : 366

댓글 0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마케터 최해담입니다.

오늘은 과연 본인의 업종에 따라 언제 광고하면 효율적일지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내일이면 5월인데요. 5월은 가정의 달이죠. 어린이날, 어버이날, 스승의 날, 대학교 축제, 성년의 날

등등의 행사가 많아 이벤트, 선물 카테고리에서 수요가 늘 것으로 판단됩니다.

하지만 여기서, 5월에 광고를 해도 효과가 있을 수 있지만 사실 한달 전부터 광고를 집행해야

성수기 시즌에 데이터가 쌓여 프로세스를 원활하게 진행할 수 있을 것입니다.

광고는 진행하면서 노출, 전환 등 데이터가 쌓이고 그 데이터를 바탕으로 더 효율적으로 키워드, 소재 등을 관리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그렇다면 여름에 성수기인 여행관련 업종, 수영복, 여름옷들은 어떨까요?

데이터로 검색량을 볼까요?






이렇듯 여름에 hot한 키워드들은 4,5월부터 상승세이기 때문에 6,7월에는 경쟁사들이 이미 광고를 다

집행하고 있고 지금부터 꾸준히 관리하셔야 늦지 않습니다.


여름을 대비해 공격적인 광고를 하시고 싶은 분들은 언제든지 저에게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최선을 다해 컨설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광고컨설팅4팀 최해담이였습니다

첨부 파일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함께 만들어가는 [마케팅 대통령]

말 뿐인 마케터가 되지 않겠습니다. 

소중한 광고주님의 광고, 제 광고라고 생각하겠습니다. 

철저하게 분석하고 함께 분석하며 좋은 광고 만들어 나가고 싶습니다 :)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