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즌별 광고 타이밍
마케터 이미지
김진혁 마케터
2024-04-30

조회수 : 317

댓글 0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마케터 이승하입니다.

오늘은 과연 본인의 업종에 따라 언제 광고하면 효율적일지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내일이면 5월인데요. 5월은 가정의 달이죠. 어린이날, 어버이날, 스승의 날, 대학교 축제, 성년의 날

등등의 행사가 많아 이벤트, 선물 카테고리에서 수요가 늘 것으로 판단됩니다.

하지만 여기서, 5월에 광고를 해도 효과가 있을 수 있지만 사실 한달 전부터 광고를 집행해야

성수기 시즌에 데이터가 쌓여 프로세스를 원활하게 진행할 수 있을 것입니다.

광고는 진행하면서 노출, 전환 등 데이터가 쌓이고 그 데이터를 바탕으로 더 효율적으로 키워드, 소재 등을 관리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그렇다면 여름에 성수기인 여행관련 업종, 수영복, 여름옷들은 어떨까요?

데이터로 검색량을 볼까요?






이렇듯 여름에 hot한 키워드들은 4,5월부터 상승세이기 때문에 6,7월에는 경쟁사들이 이미 광고를 다

집행하고 있고 지금부터 꾸준히 관리하셔야 늦지 않습니다.


여름을 대비해 공격적인 광고를 하시고 싶은 분들은 언제든지 저에게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최선을 다해 컨설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광고컨설팅4팀 이승하였습니다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페이스북 블루프린트(FCBP)

간지나는 마케터 김진혁

10년 경력!! 자신 없어요..... 못할 자신이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
광고상담은 채팅으로 문의하세요.
몇 분 내 답변 받으실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