촬영 조명 업종인 "A"사의 문제점 파악 후 개선점 도출 사례
마케터 이미지
진현석 마케터
2024-06-12

조회수 : 430

댓글 0

안녕하세요 AMPM 광고퍼포먼스 1팀 김은식 마케터입니다

촬영 조명 업종인 "A"사의 문제점 파악 후

개선점 도출한 사례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 업종 : 촬영 조명
  •        월  예산 : 50만원
  •                          매체: 네이버 검색광고
  •  ROAS : 평균 300%
  •      KPI : 1000% 

  • [ 이관 전 문제점에 따른 개선 사항 ]

  •  1.  파워링크


    -> 생성되어 있는 그룹이 10가지 이지만,  관리가 되지 않아 광고비 누수 진행

    -> 다차원 보고서를 통해 효율있는 그룹 이외 모두 OFF 


    2.  쇼핑광고

    -> 노출과 객단가에 비해 입찰가 매우 낮게 설정

    1. 입찰가를 높여 테스트를 진행하고 싶었지만, 광고주의 반대로

    기존 1500->2110원으로 진행


     2.품질지수 영향 때문에, 하루 한번 씩 새로 생성

    스튜디오, 옷, 쇼핑몰, 상품으로 그룹나누어 효율 체크 후 

    스튜디오, 옷으로만 진행



    이관 전의 문제점 파악 후 개선점 도출한 사례입니다.

    추후 개선된 성과 데이터 공유드리겠습니다.


    지금까지 문제점에 따른 해결 방안 말씀드린  AMPM 한규태 대리였습니다.

    추가적인 질문 사항이나 상담을 원하신다면 하단으로 연락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사내 최단기 팀장 진급을 할 수 있었던 이유

안녕하세요 광고퍼포먼스1팀 진현석 팀장입니다.
전체적으로 광고 시장의 효율이 떨어진 지금 비현실적인 KPI 를 제시하지 않습니다. 
수 많은 광고를 진행을 하면서 얻은 인사이트는 "결국 광고는 내 마음대로 되지 않는다" 입니다.
그렇지만 광고를 진행 안 할 수는 없습니다.
연락 주시면 저희 퍼포먼스 1팀은 어떻게 효과를 내는지 말씀 드리겠습니다.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
광고상담은 채팅으로 문의하세요.
몇 분 내 답변 받으실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