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광고 머천트센터 오류 확인 하셨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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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현석 마케터
2024-06-20

조회수 : 10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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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광고를 운영중이신가요?

그렇다면 머천트센터를 연동하여 광고를 운영 중이신 분들도 많을 텐데요,

자동 연동 하거나 혹은 수동으로 제품을 추가해주시는 분들도 계실 것 같습니다. 


수동으로 연결할 경우 

제품명, 이미지, 할인율, 카테고리 등을 직접 입력하게 되는데요,


작성을 완료했다고 전부 광고가 노출되는 것은 아닙니다!! (두둥)


첫 번째!

상태를 확인해야하는데요,

아래 이미지처럼 쇼핑광고 무료목록에서 제대로 운영 중으로 노출되는지 확인 하셔야 합니다. 


만약 비승인으로 확인된다면, 



두 번째!

제품 -> 진단으로 들어가셔서 상품 문제 / 피드 문제 / 계정 문제 확인해서 전부 활성화하여야 하는데요

비승인 사유의 경우 하단에 기입되어 있습니다. 

사유를 확인하여 승인이 될 수 있도록 수정하는 작업이 필요하겠죠!?






세 번째!

진단은 전부 활성화된 상태로 노출되더라도

제품 -> 모든제품 -> 제품 클릭 -> 상품상태에서 

오류가 날 시에 광고에 노출이 안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렇게 상품 상태에서 오류가 났을 경우 

해당 사유에 맞게 수정을 하셔야 하는데, 

특히나 건기식 같은 경우는 비승인이 되어있는 경우가 많아 꼭 확인을 해보시는 걸 추천드리며


부적절한 제목의 경우 1회 이의 신청이 가능합니다. 

가능한 제품명만 사용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다만, 이의 신청을 해도 바뀌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

이런 경우 디멘드젠 광고와 디스커버리 광고 운영은 어렵습니다 ㅜㅠ


부적절한 이미지의 경우

상품명이 제대로 보이는 "고화질"의 이미지를 활용하셨는지, 

상품이 제대로 나타나는 지, 브랜드가 확실히 보이는 지 확인 후 

다시 한 번 제품 이미지를 업로드를 하였을 때 대부분 비승인이 풀리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개인맞춤 광고의 경우 

일주일에 한 번 이의신청이 가능한데요, 

제품명 혹은 설명, 확장소재를 같이 확인 후에 문구 혹은 제품 내에 아래 요구사항을 충족하는지 확인하셔야 합니다!


  • 광고는 개인의 고난 또는 역경을 이용하는 방식으로 고객을 타겟팅해서는 안 됩니다.
  • 개인 맞춤 광고에서 개인 건강 관련 콘텐츠를 타겟팅하면 안 됩니다.
  • 개인 맞춤 광고에서 개인의 재정적 곤란, 어려움 또는 궁핍을 타겟팅해서는 안 됩니다.
  • 개인 맞춤 광고에서 개인적 어려움을 타겟팅해서는 안 됩니다.
  • 개인 맞춤 광고에서 개인의 전과, 범행, 범죄 혐의, 형사 고발을 타겟팅해서는 안 됩니다.

또 상품 카테고리에 오류가  생겼는 지 같이 확인하셔야 하는데요,

카테고리 등록을 해두지 않을 경우 구글에서 자동 분류한 카테고리가 등록되어 

내가 노출시키고자 하는 카테고리가 아닌 다른 카테고리로 등록되어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 링크로 등어가셔서 엑셀시트를 다운 받은 후 

https://support.google.com/merchants/answer/6324436?hl=ko


원하는 카테고리의 번호를 [제품 카테고리 -> GOOGLE 제품 카테고리] 에 작성해 주시면 됩니다.

만약 내가 원하는 카테고리가 없을 경우!

비슷한 제품 카테고리를 찾아서 번호만 [Google 제품 카테고리]에 작성 후

원하는 카테고리를 [제품 유형]에 작성해주시면 됩니다!




오늘은 이렇게 구글 머천트 센터 내의 오류를 어떻게 해결해야하는 지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아무래도 복잡하고 이의신청 기간도 오래 걸려서 답답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저같은 경우는 이의신청에 대한 노하우도 있으며 구글 담당자와 직접 연락을 하고 있어 빠르게 대처할 수 있어 

제대로 된 구글 광고를 원하신다면 대행사를 적극적으로 활용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그럼 이만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 최소윤 마케터를 찾아주세요!



AMPM글로벌|전략제안본부3팀 최소윤 대리

TEL. 02-6049-4102 / 010-8331-9675

E-MAIL.csy9675@ampm.co.kr

KAKAO.syoon9675@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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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내 최단기 팀장 진급을 할 수 있었던 이유

안녕하세요 광고퍼포먼스1팀 진현석 팀장입니다.
전체적으로 광고 시장의 효율이 떨어진 지금 비현실적인 KPI 를 제시하지 않습니다. 
수 많은 광고를 진행을 하면서 얻은 인사이트는 "결국 광고는 내 마음대로 되지 않는다" 입니다.
그렇지만 광고를 진행 안 할 수는 없습니다.
연락 주시면 저희 퍼포먼스 1팀은 어떻게 효과를 내는지 말씀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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