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새내기를 위한 네이버GFA(캠페인 위주) 총정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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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현석 마케터
2024-06-27

조회수 : 10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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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광고주님들에게 확실하게 돈을 벌어주는 퍼포먼스마케터 최장원입니다.




 벌써 한주가 지나갑니다.

일 조금 한거같은데 왤케 시간이 빠른지.. 

오늘도 광고주님들에게 하나라도 효과적인 정보전달을 위해 오늘도 달려봅시다!


지난 시간에는 DA 광고 전반GFA 중에 카탈로그 캠페인에 대한 팁, 을 추천드렸고 어떤 효과를 누릴 수 있는지 알려드렸습니다. 

오늘은 네이버 GFA에 어떤 캠페인들이 있는지 심층적으로 분석해보려합니다.


1. 트래픽/전환/쇼핑프로모션/카탈로그 캠페인


트래픽 캠페인이란?


웹사이트에 방문 최대화를 목적으로 합니다. 최대한 많은 사람을 자사에 랜딩시키는게 목적이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트래픽캠페인은 싼데,  전환율은 높지 않아. 라고 많이들 말씀합니다. 하지만 GFA에서는 회사에 따라서, 페이지에 퀄리티에 따라서 전환캠페인보다는 당연히 전환률이 낮지만, 많은 노출과, 낮지않은 전환을 동시에 가져 갈 수 있는 캠페인입니다.


전환캠페인이란?


사이트 내 사용자의 전환행동 최대화를 목적으로 하는 캠페인으로, '구매', '장바구니'등의 전환액션을 최대화 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트래픽 캠페인을 통해 효과적인 소재파악이 끝났다면 전환캠페인으로 비교적 안정적이고 높은 전환율을 보여줍니다.


명심할 점은 급격한 조정은 절대하면 안되고, 광고 라이브 초반에는 성과가 저조합니다.


쇼핑 프로모션 캠페인이란?


스마트스토어, 브랜드 스토어에서 활용이 가능하고, 고객혜택(쿠폰, 할인, 프로모션) 등을 활용해서 효과적으로 자사를 홍보할 수 있는 캠페인입니다. 네이버 쇼핑 탭에서 노출을 시킬 수 있고 공간의 특성상 구매전환이 높은편이고, 알림받기 타겟을 통해 리타겟이 가능합니다. 


카탈로그 캠페인이란?


카탈로그는 제가 자세하게 쓴 글이 있으니 링크를 통해 알아보시는게 좋겠습니다.

창업새내기가 반드시 카탈로그 캠페인을 사용해야 하는 이유



2.. 트래픽&전환 캠페인


트래픽 캠페인과 전환캠페인의 조합은 초기소재에 매우 유효한 방법입니다. 


실시간으로 트래픽캠페인빠르게 볼륨전환캠페인 효율을 안정화은 조정이 되기 때문에 을 키우는데 사용하고, 은 학습기반하는데 적합한 캠페인입니다. 


또한 신규소재를 검증할 때도 많이 사용되는 방식입니다. 신규소재를 트래픽캠페인으로 설정하고 유입데이터 이후 전환이 양호한 소재만 추려 전환 캠페인에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트래픽에서 CTR이 낮은데 구매전환이 안된 소재가 있다면 그 소재는 검증된 소재이기 때문에 바로 전환캠페인으로 세팅이 가능합니다.



3. 트래픽 &전환 & 프로모션 캠페인


트래픽 캠페인에서 테스트를 통해 전환캠페인으로 구매전환을 노렸다면 핑프로모션 캠페인도 다른형식으로 구매전환을 유도하는 방법입니다.  


예를 들어, 햇 고추가루 소재를 검증했는데, 국산, 맵기최상 등의 키워드가 효과적이었다면 이제 프로모션 캠페인에도 검증된 소재를 바탕으로 키워드를 다양하게 풀어 고객혜택과 노출시켜 전환율 상승을 노려볼 수 있습니다. 또한 알림받기 타겟을 이용해 리타게팅이 가능한 모수를 얻을 수도 있습니다.



4. 트래픽전환프로모션& 카탈로그 캠페인


끝판왕이죠. 이제 각 캠페인의 특성은 다 이해했을 거라 생각하는데요. 


1. 트래픽으로 효과있는 소재를 검증, 혹은 계속 노출량 볼륨을 늘림


2. 효과있는 소재를 기반으로 '구매', '장바구니'등의 전환행동을 유도


3. 검증된 소재를 기반으로 네이버 쇼핑칸에 고객혜택과 같이 노출시켜 추가적인 전환을 유도


4. 마지막으로 이렇게 모인 양질의 모수를 대상으로 카탈로그 캠페인을 진행시켜 확보된 모수에게 리타게팅을 시킵니다.


4가지 캠페인을 잘 믹스해서 광고해야, 최적의 광고효과를 누릴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브랜딩 측면, 퍼포먼스 측면 모두요.


kpi를 설정하고 달성하는것은 단기목표입니다. 


궁극적으로 우리가 원하는 건 있습니다. 없으면 목표가 작은거구요.

우린 궁극적으로 많은사람들이 알고, 신뢰도가 높으며, 그를 통해 지속적으로 구매하는 브랜드가 되길 원합니다.


돈만 벌면된다는 생각을 가지신 분도, 생각을 고치시길 바래요. 브랜딩이 장기적으로 돈을 더 많이 벌어주니까요.


온라인 마케팅에서 네이버 GFA배너광고으로도 많은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마케팅을 정말 알고 계신가요?


저 최장원 마케터는 대표님의 회사를 어떻게 알릴지, 고객이 누군지, 어디에 반응하는지, 언제 반응하는지, 어떻게 리타게팅할지, 어떤 매체를 사용해서 유혹할지  계산하고 광고효과를 높여드릴겁니다.


마케팅은 공부할게 많습니다.

혼자하고 계시다는 대표님들.

끊임없이 공부하고, 실적을 내는 마케터 한명 고용한다 생각하고 맡겨주세요.

대행비 이상으로 매출증대 보여드리겠습니다. 



contact 02-6049-4456
E-mail choijw@ampm.co.kr
kakao ID jwchoi0128@nav

여러분의 비전이 실현되게 하겠습니다.

이상 AMPM Global의 마케터 최장원입니다.


창업새내기를 위한 시리즈


창업새내기를 위한 조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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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사내 최단기 팀장 진급을 할 수 있었던 이유

안녕하세요 광고퍼포먼스1팀 진현석 팀장입니다.
전체적으로 광고 시장의 효율이 떨어진 지금 비현실적인 KPI 를 제시하지 않습니다. 
수 많은 광고를 진행을 하면서 얻은 인사이트는 "결국 광고는 내 마음대로 되지 않는다" 입니다.
그렇지만 광고를 진행 안 할 수는 없습니다.
연락 주시면 저희 퍼포먼스 1팀은 어떻게 효과를 내는지 말씀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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