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if)
안녕하세요
광고주님들에게 확실하게 돈을 벌어주는 퍼포먼스마케터 최장원입니다.
벌써 수요일이네요.
이틀이면 하루만 더 버티면 불금이니 힘내봅시다..!
오늘은 오랜만에 검색광고를 알려드릴텐데,
모든 EC 업종이 그렇겠지만, 가장 매출이 잘나오는 쇼핑검색광고 분석한번 해보겠습니다.
1. 쇼핑검색 유형
-쇼핑몰상품형-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이미지형 검색광고입니다. 쇼핑몰의 상품을 네이버 쇼핑영역, 쇼핑검색 결과 페이지와 콘텐츠 지면에 노출시키는 이미지형 검색광고입니다.
-제품카탈로그형 -네이버 쇼핑에서 구축한 쇼핑 카탈로그로 연결되는 상품입니다. 카탈로그 제품의 소유권을 가진 제조사, 브랜드사, 유통권 계약자, 소유자가 승인한 광고집행권한 위임자까지 광고집행 권한을 지닙니다.
-쇼핑 브랜드형- 브랜드사를 위한 광고로, 브랜드와 제품 라인업을 다양한 소재를 통해 홍보할 수 있습니다. 크게 네이버 쇼핑검색 상단, 하단, PC 쇼핑검색 우층 상단, 우측하단에 광고가 게재됩니다.
2. 품질지수란?
품질지수는 제품이나 서비스가 연관성 없는 키워드에 노출되면 하락하고, 노출은 많이 되는데 클릭수가 적은 키워드가 지속적으로 노출되면 하락하게 됩니다. 품질지수가 높을수록 같은입찰가라도 노출 순위가 올라가기도 하고, 적은 광고비로 광고를 효율적으로 집행할 수 있죠. 실제 클릭비용도 품질지수를 통해 매겨지기 때문에 광고비 누수를 막을 수 있고, 광고수익률에 영향을 끼칩니다.
3. 품질지수를 높이는 방법
검색광고에서 품질지수를 높이려면 마케터와 광고주 양측의 노력이 필요합니다.
1. 제품 등록 단계
제품의 카테고리 설정이 정확해야합니다. 또한 제품과 어울리는 썸네일과 카테고리에 적합한 해시태그를 등록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상품속성을 등록해주는게 필요합니다.
상품명에는 노출을 원하는 키워드를 삽입하시고, 너무 길지않게 세부 키워드를 설정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2. 상세페이지 구성
광고를 잘 세팅해서 고객이 자사에 유입이 되었다면 고객이 체류하는 시간을 늘리지 않는다면 아무 효과가 없습니다. 영상을 이용하시는 것도 좋고, 텍스트, 연관상품, GIF 어떤 것도 좋으니
고객이 왜 우리 제품을 구매해야하는지 이유를 만들어 주는 것이 좋습니다.
타업체와 차별점과 소구점을 강조하는 것이 좋습니다.
3. 어찌보면, 여기서 품질지수 개선이 되어 결과적으로 ROAS 개선이 일어나는데요
-불필요한 지면 off
-불필요한 노출만 되고 구매전환이 안되는 키워드 제외
를 통해 광고수익을 잡을 수 있습니다.
쇼핑검색광고는 2순위까지만 노출이 됨으로 경쟁이 치열하고, 그만큼 광고비도 많이 드는데요, 끊임없는 모니터링과 광고세팅을 통해 광고효율을 개선할 수 있는 면이 있다보니 컨텐츠에 자신있고, 광고에 투자할 결심이 드셨다 하면, 꼼꼼히, 정확하게 효율개선을 시켜드릴테니 상담을 한번 받아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저 최장원 마케터는 대표님의 회사를 어떻게 알릴지, 고객이 누군지, 어디에 반응하는지, 언제 반응하는지, 어떻게 리타게팅할지, 어떤 매체를 사용해서 유혹할지 계산하고 광고효과를 높여드릴겁니다.
마케팅은 공부할게 많습니다.
혼자하고 계시다는 대표님들.
끊임없이 공부하고, 실적을 내는 마케터 한명 고용한다 생각하고 맡겨주세요.
대행비 이상으로 매출증대 보여드리겠습니다.
여러분의 비전이 실현되게 하겠습니다
이상 AMPM Global의 마케터 최장원입니다.
창업새내기를 위한 시리즈
창업새내기를 위한 조언
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7379&ae=choijw
학원은 어떤 마케팅 전략을 써야할까 SA (1탄)
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7398&ae=choijw
창업새내기는 어떤 마케팅 전략을 써야할까 DA (GFA vs NOSP비교분석) (2-1탄)
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7414
창업새내기는 어떤 DA마케팅 전략을 써야할까 (GDN, 메타, ADN 비교분석) (2-2탄)
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7419&ae=choijw
창업새내기는 어떤 바이럴 마케팅 전략을 써야할까(3탄)
오픈마켓 vs 자사몰 창업새내기는 어떤 선택을 (창업 번외)
http://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7436&ae=choijw
META AI매니저 스마트스토어에서 전환추적이 가능하다고? (창업번외편)
http://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7444&ae=choijw
창업새내기는 어떤 브랜딩 마케팅 전략을 써야할까(4탄)
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7453&ae=choijw
ATL, BTL, TTL 용어정리, 곰표 리브랜딩에 대한 사례분석
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7463&ae=choijw
댓글
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