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if)
안녕하세요 ?
정지용 마케터입니다.
오늘은 네이버 검색 속 노출되는 이미지를 통해 클릭율 상향과 상담문의를 올릴 수 있는 유용한 정보를 공유해드릴까 합니다.
대표적인 DB업종인 학원을 예로들어보겠습니다
검색광고 중 파워링크와 플레이스를 통해 이미지를 노출시킬 수 있습니다.
최근 네이버에서 신규 런칭한 스마트 플레이스를 통해 여러장의 사진 또한 노출시킬 수 있는 것을 다들 알고계신가요 ?
하지만 여기서 난관에 봉착하게 될 것입니다.
음식점은 음식사진, 잡화점은 취급하는 잡화사진을 등록하면 됩니다. 좀 더 소비자의 구미를 당길 수 있게 마케팅 기법이 필요하겠지만
찍는 대상이 한정되어있고 간단합니다.
지금부터 대표님은 학원 문의를 할 학부모 및 예비 소비자의 입장이 되어봅니다.
배워보고 싶은 피아노학원을 네이버에 검색하니 수백, 수천개의 업체가 나열됩니다. 먼저 이미지를 보고 이후 업체명, 상세 정보등을 보고 맘에 들 시 클릭하겠죠?
위 사진을 보면 네가지 종류의 이미지가 있습니다. 업체에서 제작한 로고, 외부 업체 사진, 그리고 자신들만의 슬로건과 간략한 정보가 담긴 글귀, 마지막으로 피아노 사진이 있습니다.
어떤 것이 가장 소비자의 심리를 끌게 할까요?
저는 피아노라고 생각합니다.
저 소비자는 피아노를 배우기 위해 피아노 학원을 검색했습니다.업체에서
만든 로고는 소비자의 입장에서 가장 먼저 습득하고 싶은 지식이 아닙니다. 또한 외부에서 보는 업체사진
또한 첫번째로 취급할 지식이 아닙니다. 지면이 작기에 글자를 쓰는 것 또한 효율적이지 못합니다. 자신이 학원에 등록할 시 다루게 될 피아노, 그리고 업체 내 피아노가
위치한 공간, 업체 ‘내부’사진
등이 가장 궁금할 것입니다.
예시 속 사진은 피아노만 확대해서 보여주지만 피아노가 위치한 공간까지 포괄적으로
담긴 이미지를 선정하는 것이 더 효율이 좋을 것입니다.
업체로고, 업체외부사진, 교육커리큘럼 및 슬로건은 클릭한 이후 보여주셔도 충분합니다.
다른 예시로 편입학원을 들어볼까요?
여러분은 어떤 플레이스를 클릭하실 건가요?
저라면 합격자 수 1위의 4번째 플레이스를 클릭할 거 같습니다.
아까와는 왜 다르게 업체 내부사진이 아닌 잘 보이지도 않는 글귀를 담은
이미지일까요? 답은 편입학원은 결과로 증명해야하기 때문입니다.
소수
입시를 제외한 취미학원은 업체의 사진이 중요하겠지만 편입학원은 편입이라는 특정한 목표로 몰리는 소비자들입니다.
이와
같은 경우에는 합격자 수, 학원의 업적등을 강조하는 것이 좋겠죠? 또한
보이는 이미지처럼 업체사진을 찍는 것보다 생생한 수업이 담긴 현장을 촬영하는 것이 더욱 효과가 있겠죠?
이처럼 같은 교육업종이어도 취미인지 업인지, 소비층이 성인인지, 미성년인지, 학원평균거주시간이 어떤지에 따라 이미지 선정을 천차만별로 달라집니다.
각 소비자 수요와 입맛에 맞는 이미지, 그리고 이미지를 넘어 확장소재나, 제목 카피라이팅을 위해
저희 AMPM글로벌이 존재합니다
파워링크나 플레이스 혹은 쇼핑검색 속 이미지가 효율이 미비하다면 필히 문제가 존재한다는 것이고 이것을 해결해야합니다.
저 정지용 마케터가 문제분석을 통해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해드리겠습니다.
AMPM글로벌 퍼포먼스2본부 1팀 정지용 대리
TEL : 02-6049-4215
MOBILE : 010-2659-1269
E-MAIL : jjyjjyjtw@naver.com , jtw@ampm.co.kr
댓글
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