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업종 Y사 문제점 분석 및 성과 개선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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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현석 마케터
2024-07-17

조회수 : 56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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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손선인 마케터입니다!


오늘은생활업종 Y사 문제점 분석 및 성과 개선사례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해당 업체 정보>




업종:  생활업종

예산: 월 380만 원 

매체: 네이버 파워링크

ROAS : 100%

KPI: ROAS 증대

운영 방향: 쇼핑검색 효율 키워드 분리 및 관리, PC/MO 분리하여 관리





집행 전 문제점




- 키워드에서 총 비용과 CPC 체크 부족, 효율이 나오지 않은 키워드들을 계속 높은 입찰가에 노출

- 제외키워드 관리 없이 무작정 노출되고 있는 쇼핑검색

- 광고 그룹마다 중복되는 키워드로 노출량 분산

- PC/MO 분리하지 않음, 모바일 지면에서 높은 비용으로 소진되어 ROAS가 낮아짐





< 문제점 개선 사항 >


- 제외키워드 관리하여 광고비 누수 방지

- 그룹별 소구점 나누어 관리 -> 효율키워드는 따로 그룹핑하여 관리

- MO지면에서 전환이 더 잘 나와서 PC/MO 분리하여 예산 다르게 분배하여 관리


이외에도 확장소재, 스마트스토어 관리 등 다양한 개선 사항들을 고쳐나가며 광고를 진행하였습니다.






이관 후



예산 : 월 380만원

ROAS : 230%



이관하고 나서 100%->230% 점점 성과를 냈었고,





현재

ROAS : 312%




점점 성장곡선을 그리며 성장 중에 있습니다.

더 좋은 성과를 내어 여기에 공유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다음에도 다양한 개선사례들을 가져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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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내 최단기 팀장 진급을 할 수 있었던 이유

안녕하세요 광고퍼포먼스1팀 진현석 팀장입니다.
전체적으로 광고 시장의 효율이 떨어진 지금 비현실적인 KPI 를 제시하지 않습니다. 
수 많은 광고를 진행을 하면서 얻은 인사이트는 "결국 광고는 내 마음대로 되지 않는다" 입니다.
그렇지만 광고를 진행 안 할 수는 없습니다.
연락 주시면 저희 퍼포먼스 1팀은 어떻게 효과를 내는지 말씀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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