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기식 'N사 문제점 및 개선점 도출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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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현석 마케터
2024-07-17

조회수 : 6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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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AMPM 김은식 마케터입니다!

오늘은 건기식업종 N사의 네이버 검색광고 집행 시의 문제점과 개선점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먼저 해당 업체의 정보입니다.

업종: 건기식

예산: 120만원 (네이버)

광고 KPI: 브랜딩 및 전환

주요 타겟: 임산부, 40-50대

운영 방향: 네이버 쇼핑검색


1)집행 전 상황

- 스마트 스토어 입찰가 2,000원대 설정, 제외키워드 관리X, 클릭율 저하로 인한 품질지수 1칸

-전환 0인 상황

-온라인 브랜드 인지도가 낮은 상황이며, 오프라인(병원납품)가 주 판매처

-테스트와 품질지수 관리를 위해 2주간 상위 노출 시켜 진행 중 


2) 조치 상황 방향

-기존 상품이름으로 입찰가를 높여 전환이 일어나는 키워드 추출

-자사명, 전환키워드 위주의 그룹핑 

-기존 노출이 많은 키워드 그룹 따로 생성

-기존 오프라인 병원 단독 납품, B2B 포인트 살려 온라인으로도 브랜딩 및 전환에 집중


차후 결과 보고 드리겠습니다.

지금까지 AMPMGlobal 광고 퍼포먼스 1팀 김은식 마케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사내 최단기 팀장 진급을 할 수 있었던 이유

안녕하세요 광고퍼포먼스1팀 진현석 팀장입니다.
전체적으로 광고 시장의 효율이 떨어진 지금 비현실적인 KPI 를 제시하지 않습니다. 
수 많은 광고를 진행을 하면서 얻은 인사이트는 "결국 광고는 내 마음대로 되지 않는다" 입니다.
그렇지만 광고를 진행 안 할 수는 없습니다.
연락 주시면 저희 퍼포먼스 1팀은 어떻게 효과를 내는지 말씀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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