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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AMPM글로벌이한별마케터입니다^__^ !
지난시간에는소액으로검색광고할때시간전략을어떻게세워야보다효율적인광고를할수있는지에 대해서 말씀드렸는데요~
오늘은그다음으로<소재전략> 을어떻게해야하는지에대해말씀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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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소액으로 검색광고 운영시 키워드 잡는 법 < <
"키워드순위를아무리올려도사이트클릭이안되는데,,광고소재전략이있을까요?"
네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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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재전략>
가게의간판처럼,
파워링크의'간판' =광고소재라고볼수있습니다.
눈에띄는간판은아무래도시선이갈수밖에없기때문에
유저들의시선이잘가도록,그리고클릭률을높일수있는광고소재의전략이무엇인지말씀드리겠습니다
네이버통합검색창에 '여자청바지'검색시,쭉나타나는파워링크영역입니다.
제가빨간색으로표시한부분이있는데이부분의공통점은무엇일까요?
네,바로타업체대비해서눈에잘들어오는가독성높은문안입니다.
클릭률을높이기위한가장기본적인방법은1. 이벤트활용입니다.
쇼핑몰들의경우보통,사이트내에서이벤트를하는경우가많습니다.
무료배송이벤트나바로사용할수있는쿠폰을증정하는것처럼말이죠!
이처럼사이트안에서주력으로내세울수있을만한이벤트,차별화된혜택을문안으로활용하여노출하는것입니다!
위의사진과같이1+1, 10%쿠폰증정, 80%할인,추가할인등유저들이혹할수있는카피를문안에녹여냅니다.
다음으로2.남녀성별등타겟별로문안을설정해보는것도클릭률상승에도움이됩니다.
남자는빠르고,단순하고,직관적인메세지를선호합니다.
따라서페이하나로결제완료등,무엇이든한번에구매할수있다는문구를선호하는데요,
또한할인및혜택에관련해서는가독성이높도록숫자로표시해주는것이좋습니다.
ex)오버사이즈코트종결,코트종류모두다있다! ,남들과다른스타일등
남자유저가검색한키워드즉,제품이문안에그대로드러난다면클릭률을높일수있습니다.
단순하고직관적인메세지를선호하는남자들의경우,
문안내에사이트로들어오게된다면, 코트관련제품만바로확인하고구매할수있다라는내용을삽입해주시는것이좋습니다!
여자는트렌디하고구체적인문안을선호합니다.
특히이벤트,적립금증정에대한문구가문안안에곳곳에들어가게되면클릭률이높아질수있습니다.
ex)가을신상,오버사이즈코드,신규회원20%할인쿠폰증정,무료배송등제품구매를하고얻을수있는혜택이들어간문안을선호하는편
연령대별등타깃별로문안을설정하는것도클릭률을높일수있는방법중하나입니다.
위의사진과같이10대, 20대는각각의관심요소가다릅니다.
10대타겟문안예시로 10대화장품, 1만원으로훈녀되는비밀궁금해? ,우주초저가화장품!
20대는가을분위기여신되기, 3만원대트렌치코트, 5개의컬러,실시간카톡상담가능등과같이
광고하려는사이트의타겟을분석하여타켓이선호하는문안을노출하게된다면, 클릭률상승에도움이될수있습니다.
다음은키워드삽입과대체키워드활용입니다.
키워드삽입기능은광고문안에키워드를자동으로삽입해주는기능입니다.
유저들은자신이검색한검색어와가장관련이높아보이는문안에광고를클릭하는경향이있는데요,
이점을공략하는것입니다.
아래 사진의 광고노출문안을보시면<가구배너광고>검색시,
문안에검색한키워드그대로진하게삽입된것을보실수있습니다.
이처럼검색한문구가문안에그대로적용되어노출되는것을키워드삽입기능이라고합니다.
키워드삽입기능을설정하는방법은소재설정클릭후,
<키워드삽입기능>을사용하면됩니다.
유저는자신이검색한검색어와가장관련높아보이는광고에관심을보인다고말씀드렸는데요,따라서
<키워드삽입기능>을활용해주시면,클릭률또한상승시킬수있습니다.
키워드삽입기능을좀더자세히들여다보자면
키워드삽입기능을사용하려면반드시'대체키워드'를입력해야합니다.
대체키워드는말그대로키워드가삽입되었을때제목,설명이글자수를초과하거나미달되는경우대체하여노출되는키워드입니다.
예로10대원피스,저렴한여자원피스두개의키워드를키워드삽입으로광고제목에노출한다는가정하에
대체키워드는두개의공통단어인<원피스>를입력해주시는것이좋습니다.
'저렴한여자원피스'라는키워드의광고제목은저렴한여자원피스, ABC업체로들어가는것이아닌,
제목이15자초과되었기때문에대체키워드원피스가들어가게되어실제광고제목은원피스는ABC로노출하게됩니다.
이처럼키워드삽입기능은키워드를검색하게되면그키워드그대로진하게광고제목,내용이들어가기때문에가독성이높을수밖에없습니다.
또한키워드삽입기능을활용할때는꼭대체키워드를활용해주세요!
소재전략의마지막은확장소재의활용입니다.
전화번호,네이버예약,위치정보,추가제목,홍보문구,서브링크,가격링크등각유형에맞게사용할수있습니다.
보통모바일기기에서키워드검색시광고소재,사이트로만노출이되었다면
확장소재는전화번호,위치,예약등클릭할수있는다양한소재들을활용할수있습니다.
과금되는방식은파워링크와동일하게확장소재클릭시발생합니다.
예시로모바일기기에서'스냅사진'검색시,일반적으로광고문안과사이트만노출되는소재보다는
스냅사진에대한포트폴리오를볼수있는확장소재라던지, 사진관이실제어디에위치해있는지볼수있는지도등의소재가노출되어있다면
광고를클릭할수있는확률이높아지게되며,자동적으로클릭률또한상승하게됩니다.
다음은확장소재활용후문안클릭률이높아진사례입니다.
이업체는결혼정보회사업체로, 현재진행중인이벤트를접목시킨서브링크확장소재를이용하였습니다.
그결과기존노출했던소재에서0.9%클릭률->확장소재활용후0.38%로추가상승했습니다.
아무래도확장소재를활용하면유저들이클릭할수있는범위가넓어지기때문에
기존문안대비주목도가높아지고,클릭도더많이받으실수있습니다.
지금까지소액광고주분들이파워링크운영시가장궁금해하시는3가지(키워드설정,시간설정,소재설정)전략에대해말씀드렸는데요,
위세가지전략을접목하여실제검색광고를운영했던성공사례에대해말씀드려보겠습니다.
해당회사는비품쇼핑몰업체로,판매하고있는물품들이굉장히많았고,
등록된키워드또한몇만개나되는업체였습니다.
이업체는앞서첫번째,키워드전략에서살펴본것처럼몇만개의키워드를노출하는대신전환매출액키워드
그리고현재이슈되고,현재잘팔리는주력상품위주로키워드를선정하여노출하였습니다.
두번째로시간전략에서는보고서를통하여주요시간대를확인하여매출이발생하는시간대의순위를상향조정하여노출하였습니다.
세번째로소재전략을이용해명절그리고계절별로변경하여노출하였습니다.
이처럼경쟁력높은키워드노출,시간대별광고운영,시즌별소재변경으로인해전월대비전환매출액약400만원까지상승한성공사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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검색광고에는더많은전략들이있지만,소액으로시작하는광고주분들이라면제가말씀드렸던세가지전략부터활용해보시는것을추천드립니다!
지금까지소액광고주분들이가장궁금해하시는파워링크운영에대하여말씀드려보았습니다~!
기본적이지만아직잘활용하고계시지않는다면,세가지전략을잘접목하여광고운영에많은도움이되셨으면좋겠습니다.
다음은검색광고품질지수높이는방법에대해말씀드리도록하겠습니다!
공부하시거나설정하실때궁금하신점있으시다면언제든지문의주세요:)
지금까지이한별마케터였습니다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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