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광고, 세팅 전에 이거 놓치면 안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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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현석 마케터
2024-08-09

조회수 : 4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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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 

정지용 마케터입니다.


금요일인 오늘 한주의 마무리는 잘 하고 계신가요


오늘은 메타광고를 하기 전 꿀팁들에 대해 전반적으로 알아볼려고 합니다.



추후 세부적으로 메타 광고에 대해 글을 적어볼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먼저 메타 비즈니스 광고라 하면 인스타나 페북에서 진행하는 게시글 홍보하기로 알고 있는 분이 있습니다.


  1. 이또한 광고지만 이는 메타 비즈니스 광고가 아닙니다.

이는 게시물 자체를 홍보하는 것이고 따라서 피드나 스토리에 노출이 됩니다.

소재를 다양하게 해서 AB테스트도 못할 뿐더러 픽셀 적용도 불가능하죠

픽셀이 적용이 안된다는 것은 메타에 가장 큰 장점이라 할 수 있는 리타겟팅을 사용하지 못하는 겁니다


따라서 아무리 적은 예산으로 광고하는 광고주분께서도 메타 비즈니스 계정은 반드시 생성하길 권해드립니다.

또한 메타에서 중요한 것 중 하나는 예산분배입니다.

캠페인에 예산을 분배한다면 메타에 적극적인 머신러닝을 활용할 수 있고

광고세트에 예산을 분배한다면 그룹에서의 데이터를 뽑기 용이하겠죠 ?

따라서 이제 막 광고를 시작했거나 데이터를 즉각적으로 확인 및 수정할 수 있는 여유가 되는

광고주 분들께서는 광고세트에 예산분배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예산을 분배했다면 이제 테스트를 해봐야겠죠 ?

테스트 순서는

인구 통계학적

소재

문구


등으로 이루어집니다

성별이나 연령대 등으로 테스트


어떤 소재에서 성과가 잘나오는지에 대한 테스트


마지막으로 카피라이팅에서의 성과측정이 필요하겠죠? 


이와 같은 테스트를 실행할 때 꼭 알아둬야할 것이있습니다

사실 오늘 글에서 가장 핵심인데 많은 분들이 실수하죠

이는 타겟중첩으로 인한 악영향입니다.

보통 광고대행사, 아니면 광고를 몇번 진행해보신 분들은

다양한 세트를 운영하며 차별점을 부여해 성과를 테스트합니다
이런 경우 약간의 부주의만 발생해도 세트 타겟이 겹치는 경우가 있죠


그럴경우 동일 타겟에게 광고가 다수 노출되고 해당 타겟은 광고에 피로감을 느끼게됩니다


심지어 브랜드 이미지가 안좋아지고 공격성이 증가하기도 하죠

따라서 이와 같은 세밀한 그룹세팅과 타겟팅이 중요합니다

오늘은 이처럼메타광고에 대해 거시적으로 알아봤습니다

네이버 다음으로 국내에서 이용률이 많은 매체인만큼 글로 쓰기에는 한도 끝도 없는데요

하기 연락처로 메타광고에 대해 궁금하신 점을 말해주시면 늘 친절하게 상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사내 최단기 팀장 진급을 할 수 있었던 이유

안녕하세요 광고퍼포먼스1팀 진현석 팀장입니다.
전체적으로 광고 시장의 효율이 떨어진 지금 비현실적인 KPI 를 제시하지 않습니다. 
수 많은 광고를 진행을 하면서 얻은 인사이트는 "결국 광고는 내 마음대로 되지 않는다" 입니다.
그렇지만 광고를 진행 안 할 수는 없습니다.
연락 주시면 저희 퍼포먼스 1팀은 어떻게 효과를 내는지 말씀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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