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소재 제작 아직 어렵게 느껴진다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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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한아 마케터
2024-08-12

조회수 : 9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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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광고 컨설팅1팀 이승미 AE입니다.


오늘은 광고 소재를 기획하는 과정에 대해 이야기해 볼까 합니다.


광고의 목표설정를 먼저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브랜드의 인지도를 높이는 것에 중점을 둘 것인지, 구매 전환에 더 중점을 둘 것인지, 다운로드를 하도록 할 것인지 등등

브랜드의 인지도가 높지 않은데 구매 전환에만 목표를 두면 광고 효율이 떨어지겠죠?


다음으로 어떤 매체광고를 진행에서 해당 소재를 이용하여 할 것인지 정해야 합니다.

각 매체별로 특성이 다르기 때문에 매체의 특성에 맞는 방법으로 광고를 진행해야 합니다.

해당 매체의 노출 위치는 어디인지, 이미지나 영상의 사이즈는 어떻게 할지는 매체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중요한 과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자사 제품의 타겟층을 분석해야 합니다.

타겟층 분석은 가장 기본적인 단계인데요. 어떻게 설정하느냐에 따라 광고의 효율이 크게 차이 난다고 볼 수 있습니다.

중장년층을 타겟으로 한 제품인데 요즘 유행하는 밈으로 광고를 제작한다면 주목받기 힘들겠죠?


이제 광고 소재를 제작해야 합니다.

어떤 제품인지에 따라 방향성을 다르게 가져가야 할 텐데요

요즘 트렌드를 활용하여 방향을 잡는 것이 가장 기본적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자사가 추구하는 방향에 따라 콘셉트를 잡을 수 있습니다.

좀 더 친근하게 다가가기를 원하는지 혹은 진중하게 다가가기를 원하는지

회사 이미지에 맞춰 소재를 제작하는 것이 좋겠죠?


이 과정에서 다양한 레퍼런스를 활용하여 경쟁사와 어떤 차이점을 가져가면 좋을지 생각해 봐야 합니다.

좀 더 창의적인 문구를 활용하면 경쟁력이 있겠죠? :-)


오늘은 광고 소재에 대하여 이야기해 보았습니다.

소재를 제작하는 것은 회사의 이미지나 제품의 이미지 모든 게 결정되는 중요한 광고 전략이라고 생각됩니다.


소재 제작에 어려움을 겪고 계시는 광고주 분들은 편하게 연락 주시면 함께 고민하여 효율적인 광고를 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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