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광고 컨설팅1팀 이승미 AE입니다.
오늘은 광고 소재를 기획하는 과정에 대해 이야기해 볼까 합니다.
광고의 목표설정를 먼저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브랜드의 인지도를 높이는 것에 중점을 둘 것인지, 구매 전환에 더 중점을 둘 것인지, 다운로드를 하도록 할 것인지 등등
브랜드의 인지도가 높지 않은데 구매 전환에만 목표를 두면 광고 효율이 떨어지겠죠?
다음으로 어떤 매체광고를 진행에서 해당 소재를 이용하여 할 것인지 정해야 합니다.
각 매체별로 특성이 다르기 때문에 매체의 특성에 맞는 방법으로 광고를 진행해야 합니다.
해당 매체의 노출 위치는 어디인지, 이미지나 영상의 사이즈는 어떻게 할지는 매체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중요한 과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자사 제품의 타겟층을 분석해야 합니다.
타겟층 분석은 가장 기본적인 단계인데요. 어떻게 설정하느냐에 따라 광고의 효율이 크게 차이 난다고 볼 수 있습니다.
중장년층을 타겟으로 한 제품인데 요즘 유행하는 밈으로 광고를 제작한다면 주목받기 힘들겠죠?
이제 광고 소재를 제작해야 합니다.
어떤 제품인지에 따라 방향성을 다르게 가져가야 할 텐데요
요즘 트렌드를 활용하여 방향을 잡는 것이 가장 기본적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자사가 추구하는 방향에 따라 콘셉트를 잡을 수 있습니다.
좀 더 친근하게 다가가기를 원하는지 혹은 진중하게 다가가기를 원하는지
회사 이미지에 맞춰 소재를 제작하는 것이 좋겠죠?
이 과정에서 다양한 레퍼런스를 활용하여 경쟁사와 어떤 차이점을 가져가면 좋을지 생각해 봐야 합니다.
좀 더 창의적인 문구를 활용하면 경쟁력이 있겠죠? :-)
오늘은 광고 소재에 대하여 이야기해 보았습니다.
소재를 제작하는 것은 회사의 이미지나 제품의 이미지 모든 게 결정되는 중요한 광고 전략이라고 생각됩니다.
소재 제작에 어려움을 겪고 계시는 광고주 분들은 편하게 연락 주시면 함께 고민하여 효율적인 광고를 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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