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광고, 이것만 기억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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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한아 마케터
2024-08-13

조회수 : 58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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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광고 컨설팅1팀 이승미 AE입니다.


요즘은 유튜브를 시청하지 않는 사람이 거의 없을 정도로 유튜브는 강력한 영상 플랫폼입니다.

하지만 어떤 광고가 있는지 정확한 내용은 모르고 지나가는 경우가 많은데요.

그래서 오늘은 유튜브 광고의 종류에 대해 간단하게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1. 건너뛸 수 있는 인스트림 광고


이 광고는 다른 동영상 전후 또는 중간에 재생되며, 5초가 지나면 시청자가 광고를 건너뛸 수 있습니다.


최대 길이는 정해져 있지 않지만 3분 미만을 권장합니다.


시청자가 동영상을 30초 지점까지 시청할 때 비용이 발생합니다.


이 광고의 장점은 시청자가 동영상을 건너뛸 수 있으므로 관심도를 파악할 수 있겠죠?




2. 인피드 광고


동영상의 썸네일 이미지와 텍스트로 구성된 광고로 사용자가 동영상을 클릭하여 시청하도록 유도하는 광고입니다.


최대 길이는 정해져 있지 않으며, 사용자가 광고를 클릭하여 보거나 경우에 따라 10초 이상 자동 재생될 때만

비용이 청구됩니다.


이 광고는 탐색 및 검색 단계에서 참여도가 높은 사용자에게 표시됩니다.




3. 건너뛸 수 없는 인스트림 광고


다른 동영상 전후 또는 중간에 시청자가 동영상을 건너뛰지 않고 광고 전체를 보도록 하는 광고로

15~30초 길이의 광고입니다.


이 광고는 노출수를 기준으로 비용을 지불하며,

건너뛸 수 없으므로 사용자가 메시지 전체를 보게 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4. 범퍼광고


다른 동영상 전후 또는 중간에 재생되는 광고로 시청자는 광고를 건너뛸 수 없습니다.


6초 길이의 광고로 노출수를 기준으로 비용을 지불하게 됩니다.


이 광고는 인지도를 높이거나 다른 광고를 강조하기 위해 건너뛸 수 없는 짧은 메시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5. 아웃스트림 광고 및 함께 표시되는 콘텐츠


음소거 상태로 재생되며 시청자가 광고를 탭하여 동영상의 음소거를 해제할 수 있습니다.


최대 길이는 정해져 있지 않으며, 사용자가 2초 이상 동영상을 재생한 경우에만 비용이 청구됩니다.


이 광고는 Google 외부의 사용자가 좋아하는 사이트를 탐색할 때 인지도를 높여준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유튜브 광고 5종류에 대해 간략하게 설명해 보았는데요.


유튜브 광고는 브랜드의 인지도를 높일 때 사용할 수 있는 효율적인 전략이라고 생각됩니다.



유튜브 광고에 대해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거나 진행해 보고 싶은데 방법을 모르겠다 하시는 분들은

언제든지 편하게 연락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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