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사몰VS스마트스토어 : 알고 보면 쉬운 차이점!
마케터 이미지
김한아 마케터
2024-08-16

조회수 : 1046

댓글 0

안녕하세요, 광고 컨설팅1팀 이승미 AE입니다.


오늘은 네이버 검색광고를 하고 싶은데
자사몰스마트스토어을 만들어야 할지 를 시작해야 할지 고민하시는 분들을 위해

간단하게 특징과 장단점을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자사몰]

말 그대로 업체 자체적으로 온라인 쇼핑몰을 구축하는 방법인데요.


자사몰 구축은 브랜드의 정체성을 보여줄 수 있습니다.

또한 디자인과 기능을 자유롭게 만들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고객의 데이터를 직접 소유할 수 있기 때문에 데이터를 적극적으로 활용한 마케팅이 가능합니다.


단점은 아무래도 쇼핑몰 구축을 해야하다 보니 많은 비용이 들어가게 됩니다.

또 스마트스토어에 비해 홈페이지 유입량을 늘리는 것이 쉽지 않습니다.



[스마트스토어]

스마트스토어는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쇼핑몰 솔루션입니다.


스마트스토어는 초기 구축비용이 들지 않습니다.

또한 진입장벽이 낮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자사몰에 비해 디자인이나 기능이 한정적이고 구글 포털에 잘 노출되지 않는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충성고객을 만들기 어렵다는 단점도 있습니다.



따라서 스마트스토어는 상대적으로 가격 비교 후

제품을 구매하게 되는 '저관여상품'을 판매하는 것이 유리하며,

자사몰은 정보를 많이 찾아본 후 구매를 결정하는 '고관여상품'을 판매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결론적으로 브랜드를 어느 정도 알린 후라면

자사몰을 구축하여 스마트스토어와 함께 운영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반대로 브랜드 인지도가 높지 않다면 스마트스토어를 먼저 운영한 후

좀 더 성장한 후에 자사몰을 구축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자사몰과 스마트스토어 운영에 대해 좀 더 자세한 설명이 필요하거나

네이버 검색광고를 집행하고 싶은 분들은 

언제든지 편하게 연락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
광고상담은 채팅으로 문의하세요.
몇 분 내 답변 받으실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