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직 마케터가 이용하는 네이버 쇼핑검색광고 전략 공개(CT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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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현석 마케터
2024-08-20

조회수 : 9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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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AMPM 김은식 마케터입니다!

오늘은 마케터가 직접사용하는 쇼핑검색광고 전략에 대해서 말씀드리려합니다!


특히 , 클릭율에 대해서 말씀드리려하는데요, 클릭율이 정말 제공해드릴 부분이 너무 많아서 2부작으로 나누어 진행해야 할 것 같습니다! 그럼 시작해보겠습니다!



3)다차원 보고서 활용을 통한 세팅

또한 광고를 하게 되면다차원 보고서에서 '실제 데이터'를 확인을 할 수가 있는데요

데이터를 분석하게되면 자사와 맞는 요일이나 시간대를 선택하여 그때만 공격적으로 운영을 하실 수도 있고, 연령, 키워드 별 효율에 따라 세팅을 변경하고, 차후 데이터에 대한 문제 점에 대한 파악도 쉬워지니 꼭 실제 데이터를 확인하고 수정해나가는 것이 좋습니다

실제로 이부분을 활용하실 수 있게 되신다면, 일반 대표님들 중 상위1%안에 들 수 있는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이외 성과개선을 위한 전략에 대해서 팁으로 알려드리겠습니다!

1)클릭률(CTR) 2)전환률(CVR)이죠

검색광고는 소비자가 특정 키워드를 검색하고 들어오기 때문에

해당 키워드에서 다른 경쟁사들과 같이 노출된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따라서 노출이 잘 되는데클릭률이 안좋다면

타사 대비 가격이 비싼건 아닌지, 썸네일이 눈에 안띄는건 아닌지,

광고 문구나 소재가 매력적이지 않는건 아닌지 확인을 해보시고 변경하면서 테스트를 해보시는게 좋습니다

가장 쉽게 알아볼 수 있는 방법은 내 상품이 노출되는 키워드를 검색해 보았을 때, 같이 노출되고있는 상품의 썸네일을 먼저 확인해보는거죠.


내 상품이 가격 강점이있다면 가격

상품 디자인이 뛰어나다면 소재

제품성이 좋다면 리뷰, 성능을 확장소재해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반대로 클릭률은 괜찮은데구매 전환이 안좋다면

리뷰가 별로 없는건 아닌지, 안좋은 리뷰가 있는건 아닌지,

상세페이지 내용이 광고 소재와 맞지 않는다던지,

할인이나 이벤트가타사대비 매력적인 포인트가 없는지 확인을 해주시는게 좋습니다

결국 사람들은 아무리 좋은 것이라도 썸네일에서 예상했던 부분을 직접 클릭하였을 때

등장하지 않는다면 이탈하게 됩니다




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사내 최단기 팀장 진급을 할 수 있었던 이유

안녕하세요 광고퍼포먼스1팀 진현석 팀장입니다.
전체적으로 광고 시장의 효율이 떨어진 지금 비현실적인 KPI 를 제시하지 않습니다. 
수 많은 광고를 진행을 하면서 얻은 인사이트는 "결국 광고는 내 마음대로 되지 않는다" 입니다.
그렇지만 광고를 진행 안 할 수는 없습니다.
연락 주시면 저희 퍼포먼스 1팀은 어떻게 효과를 내는지 말씀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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