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광고에서 성과좋은 소재는 따로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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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현석 마케터
2024-09-02

조회수 : 6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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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손선인 마케터입니다!


배너광고 안하는 업체가 없을 정도로 요즘 배너광고를 많이 하고 있습니다

배너광고에서 중요한 건 소재! 인데요


소재 제작이 어렵지 않으신가요?

소재를 열심히 만들어도 성과는 좋지 않은 것 같고...

이런 고민이 많으신 분들을 위해 자주 궁금해하는 질문들에 대답을 하면서 소재 제작 꿀팁 알려드리겠습니다!




1. 이미지 VS 영상 ?


이미지 소재가 만들기 쉬우니까 대부분 많은 분들이 이미지소재로만 활용하시는데

영상까지 만들기 어려우시다면 이미지 에셋들만 이용하여 영상소재로 만드는 걸 추천드립니다!

깜빡이거나 없어지는 등의 효과만 넣어도 이미지보다 클릭률이 더 좋으니 꼭 활용해보세요





 예시로 만들었는데 1분도 안걸렸어요!

기존 소재에 깜빡이는 효과만 넣어도 슥슥 넘기다가 눈에 띄는 소재가 될 수 있습니다!





2. 소재 클릭률은 좋은데 전환이 안나와요


이럴땐 브랜드와 소재 결이 맞는가를 살펴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저는 소재를 크게 나눌 때 브랜딩용/후킹용 이렇게 나눕니다.


브랜딩용은 제품촬영용 사진과 공식적인 이벤트 문구 등 브랜드 색깔이 잘 드러나는

쉽게 말하면 깔끔하고 정갈한 스타일의 소재라고 생각해주시면 좋을 것 같고


후킹용은 말그대로 정말 사람들의 클릭을 유도 시키는 소재로

위의 예시로 가져온 소재처럼 눈에띄게 하는 소재입니다


두 소재타입으로 테스트해보고 두 타입에서 성과가 좋은 소재를 발굴해내는 걸 추천드립니다.




3. 소재 기획이 어려워요


레퍼런스를 많이 보지 못해서 어려운 분들은 경쟁사 레퍼런스들을 보시면 더 도움이 됩니다.

동종업계는 어떻게 하고 있는지 확인해보시면 더욱 좋을 것 같습니다!


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사내 최단기 팀장 진급을 할 수 있었던 이유

안녕하세요 광고퍼포먼스1팀 진현석 팀장입니다.
전체적으로 광고 시장의 효율이 떨어진 지금 비현실적인 KPI 를 제시하지 않습니다. 
수 많은 광고를 진행을 하면서 얻은 인사이트는 "결국 광고는 내 마음대로 되지 않는다" 입니다.
그렇지만 광고를 진행 안 할 수는 없습니다.
연락 주시면 저희 퍼포먼스 1팀은 어떻게 효과를 내는지 말씀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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