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대급 고물가 2024추석! 지갑 여는 선물 트렌드는 OO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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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현석 마케터
2024-09-03

조회수 : 37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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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명절이 2주안으로 바짝 다가왔습니다

다가오는 이번 추석...! 고물가라

광고를 집행해도 소비가 위축되지 않을까?

광고비만 나가고 구매 전환율은 너무 낮지 않을까? 

고민이 많으시다고요!


고물가 시장에서 실제 이번 소비 시장은 어떨지

올해 추석 트렌드는 무엇인지 함께 살펴보시면 좋겠습니다 






1.  고물가 시대 명절에도 소비 위축?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실시한 '추석 선물 구매의향' 결과에 따르면

응답자 중56.2%'전년도와 비슷한 구매금액을 지출할 것'이라고 답했고

'늘릴 계획'이라고 응답한 사람은 29.1%였다고 합니다


반대로 '줄일 계획'이라는 응답은 14.7%에 불과했습니다





2.  연령별 선호 상품





모든 연령대는 가장 선호하는 추석 선물로 과일(43.8%)을 꼽았고

20대와 30대는 정육을 두 번째로

40대, 50대, 60대는 건강기능식품을 선호한다고 꼽았습니다


특히 30대부터 60대까지 연령에서 낮게 나타난

주류가 20대에서는 20.7%로

세 번째 선호 품목에 꼽힌 것이 유통기업들의 눈길을 끌었습니다





3.  2024 추석 트렌드 키워드



선물 선택 기준에 대해

모든 연령대'가성비(68.2%)'를 1위로 선택하였습니다


특히 '가성비' 소비패턴은

연령대가 높을수록 더 강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실제 20대는 51.3%가 '가성비'를 구매 기준으로 선택했지만

50대는 72.8%, 60대 이상은 78.0%가 선택한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두 번째 선물 선택 기준은 세대별로 달라졌습니다

20대와 30대는 고급스러움을, 40·50대는 받을 사람의 취향을,

60대 이상은 건강 요소를 중요하게 여기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4.  선물은 누구에게?



선물을 주는 대상은 부모님76%로 가장 높게 나타났으며

2위로는 친구나 이웃 등 가까운 지인 47.6%

3위 직장동료나 상사 18.4%

4위는 자녀나 스승 7.7%로 나타났습니다





이상으로 추석 선물 트렌드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시즌 광고를 계획 중이신 광고주분들이라면

키워드를 설정하고 고객을 타겟팅할 때

인사이트가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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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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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내 최단기 팀장 진급을 할 수 있었던 이유

안녕하세요 광고퍼포먼스1팀 진현석 팀장입니다.
전체적으로 광고 시장의 효율이 떨어진 지금 비현실적인 KPI 를 제시하지 않습니다. 
수 많은 광고를 진행을 하면서 얻은 인사이트는 "결국 광고는 내 마음대로 되지 않는다" 입니다.
그렇지만 광고를 진행 안 할 수는 없습니다.
연락 주시면 저희 퍼포먼스 1팀은 어떻게 효과를 내는지 말씀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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