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광고 소재 테스트 어떻게 하고 계시나요?
마케터 이미지
한수민 마케터
2024-10-27

조회수 : 594

댓글 0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퍼포먼스2본부 1팀 한수민AE입니다.


많은 광고주분들께서 눈여겨보시는 매체,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인데요


메타광고를 진행하시는 광고주분들과 얘기를 나누다보면

모두가 중요하다고 이야기하는 부분이 바로 '소재'입니다.


여러분은 이 중요한 '소재' 

과연 어떻게 테스트 하고 계신가요?


제가 딱! 알려드리겠습니다!




물론 다양한 테스트 방법이 있겠지만

단시간에 정확한 데이터를 확인하기 위해 사용하고 있는 테스트법은

바로  광고세트 단에 비용을 분배한 후 진행하는 것 입니다.


캠페인(1개/일예산)-광고세트(1개)-소재(5개)


대부분 이렇게 진행하고 계시죠?


하지만 머신러닝 학습은 "초반 클릭률"의 영향을 많이 받기에

이와 같은 테스트를 진행하다보면

"초반"에 선택받은 소재들에게로 머신러닝이 작동하기 마련입니다.


따라서 동일 조건에서 공정한 테스트를 위해선

캠페인(1개)-광고세트(5개/세트단 별 예산)-소재(세트 별 1개)


이렇게 진행해야 각자 동일한 금액으로 테스트를 진행해볼 수 있답니다!




메타광고는 소재도 물론 중요하지만

어떻게 셋팅해서 진행하느냐에 따라 광고 효율을 보기까지의 시간을 단축하는 중요한 부분도 있습니다.



메타 뿐 아니라 모든 배너광고의 어려움을 겪고 계시다면 언제든지 하단으로 편하게 문의주세요:)




한수민 마케터에게 브랜드 성장 상담 받아보기

▼▼▼

https://inside.ampm.co.kr/ae-smhan/estimate/?smhan


2939013384_1729411267.4322.png


[메타(인스타) 광고 효율 폭파시키는 법] 확인하기

▼▼▼

메타광고 roas 2500% 이상? 광고 효율 폭파시키기



[검색광고 꿀팁 시리즈] 확인하기

▼▼▼

검색광고꿀팁(1), 마케팅 입문자들을 위한 CPC 단가 낮추는 법

검색광고꿀팁(2), 마케팅 입문자들을 위한 CPC 단가 낮추는 법

검색광고꿀팁(3), 마케팅 입문자들을 위한 CPC 단가 낮추는 법



[키워드광고 꿀팁 시리즈] 확인하기

▼▼▼

키워드광고꿀팁(1), 키워드 광고 세팅 전략 방법-stp전략 및 기업성공사례

키워드광고꿀팁(2), 키워드 광고 세팅 전략 방법- 메인키워드,서브키워드,효율적인 키워드 비율 설정법

키워드광고꿀팁(3), 키워드 광고 세팅 전략 방법- PC와 모바일, 각 매체 별 최적화 세팅법



[바이럴마케팅 알차게 활용하는 법과 성공사례] 확인하기

▼▼▼

바이럴마케팅 알차게 활용하는 법과 성공사례

마케터자격이수

이제 광고비는 '비용'이 아닌 '투자' 입니다.

광고에 쓴 돈이 얼마인지보다,
돌아오는 수익이 얼마인지가 더 중요하지 않으신가요?

열심히 만든 제품, 정성껏 키운 브랜드.
그 마음이 헛되지 않도록,
고객에게 제대로 전달하는 마케팅을 합니다.

구매로, 팬으로, 브랜드의 성장을 만들어가는 마케팅을 합니다.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
광고상담은 채팅으로 문의하세요.
몇 분 내 답변 받으실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