쉿! 스킵하지마세요! 유튜브 광고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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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현석 마케터
2024-10-30

조회수 : 4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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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오늘은 유튜브 광고 전략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많은 분들이 유튜브 광고는 집행에 유난히 어려움을 겪으실 때가 많이 있는데요

유튜브 광고 4가지 유형과 각 유형 집행 전략에 대해 공유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유튜브 광고는 우선 건너뛸 수 있는 인스트림 광고, 건너뛸 수 없는 인스트림 광고,

범퍼 광고, 인피드 광고 이렇게 4가지가 있는데요

오늘은 그 중에서도 "건너뛸 수 있는 인스트림 광고와 그 전략"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건너뛸 수 있는 인스트림 광고 같은 경우는 웹사이트 트래픽, 브랜드 인지도 및 도달범위,

판매 유도율 증가 등 다양한 목표를 달성하고자 할 때 적합합니다



하지만, 광고 직후 즉각적으로 전환이 발생하기는 어려운 부분이 있기 때문에

브랜드 인지도를 강화하는데 가장 적합하게 사용할 수 있다고 봐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과금은 사용자가 영상을 30초까지 시청하거나
카드티저, 미리보기를 클릭했을 때 발생하는 방식으로 이뤄져 있습니다

이 광고의 장점은 앞에서 말씀 드렸듯이

브랜딩의 kpi를 가지고 계신 대표님들이 사용하시기 좋다는 점이 있습니다

또, 6분까지의 영상 세팅이 가능하기 때문에 제품이나 서비스를 시연하거나

상세한 고객 후기를 전달하는 브랜드 스토리텔링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다만, 이 광고는 5초 후 건너 뛸 수 있는 광고이기 때문에

5초 안에 시청자의 마음을 사로 잡는게 핵심 광고 전략으로 꼽힐 수 있다는 점

기억하셔서 아직 영상 제작을 하지 않았거나편집을 완료하지 않았지만

건너뛸 수 있는 인스트림 광고를 집행하시겠다 하시는 대표님이 계시다면

후킹할 수 있는 초반 5초 영상으로 제작 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예를들어, 직관적으로‘잠깜만요! 아직스킵하지 마세요

5초 동안 이렇게 외치고 시작하는 광고가 있었습니다

다른 사람이 봤을 때는 브랜딩이랑 동 떨어져 보일 수 있겠지만

사실 이 광고가 소비자에게 실제 대화를 하는 듯한 광고를 전략을 활용하면서

브랜드와 소비자 거리를 친근하게 바꾸고 브랜드 친밀도가 높아지니까

효율도 좋았던 편이었다고 합니다



이런식으로 직관적이라도 브랜드의 친밀감을 높이고

후킹할 수 있는 문구나 영상 소재를 활용해서

브랜드의 스토리나 제품이나 서비스의 스토리를 알리는 광고로 활용하시면 좋겠습니다



이상 유튜브 광고 그 중에서도 건너뛸 수 있는 인스트림 광고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다음에는 건너뛸 수 없는 인스트림 광고 전략을 공유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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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내 최단기 팀장 진급을 할 수 있었던 이유

안녕하세요 광고퍼포먼스1팀 진현석 팀장입니다.
전체적으로 광고 시장의 효율이 떨어진 지금 비현실적인 KPI 를 제시하지 않습니다. 
수 많은 광고를 진행을 하면서 얻은 인사이트는 "결국 광고는 내 마음대로 되지 않는다" 입니다.
그렇지만 광고를 진행 안 할 수는 없습니다.
연락 주시면 저희 퍼포먼스 1팀은 어떻게 효과를 내는지 말씀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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