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맞이◀ 10월 마케팅 이슈 총정리

박준우 마케터
2024-11-01
조회수 : 624
댓글 0
오늘은 11월의 첫날을 맞이하여
최신 마케팅 이슈에 대해서 이야기해 볼까 합니다.
첫째, 유튜브 쇼츠 업로드 최대 길이가 1분 -> 3분으로 확대됩니다.
지난달 10월 15일부터 적용되었는데요,
인스타그램 릴스 제한이 1분 30초였던 것을 감안하면 기존에 유튜브 쇼츠는 길이가 짧은 편이었답니다.
모르고 계셨다면
지금부터는 유튜브 쇼츠 영상도 3분까지 가능하다는 점 참고해주세요 ~!!
둘째, 인스타그램이 10대 청소년 계정을 비공개 계정으로 전환하겠다고 발표했습니다!
한국은 2025년부터 적용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메타에서는 18세 미만 청소년 이용자들을 위한 강화 방안을 발표한 것인데요,
아직 한국에는 적용되지 않았지만 차차 준비해나가야 할 거 같습니다.
셋째, 버티컬 커머스가 최근 각광받고 있습니다 !
버티컬 커머스를 처음 들어보신 분들도 계실텐데요!
식품, 패션, 인테리어 등 특정 카테고리의 상품이나 서비스를
전문적으로 판매하는 전자 상거래 방식을 의미하는데요,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시는 인테리어의 '오늘의 집', 패션의 '무신사'등이 버티컬 커머스의 예시랍니다 !
계속해서 세분화된 카테고리의 제품 및 서비스를 전문적으로 다루는 버티컬 커머스 시장이 커지는 만큼
소비자의 니즈에 맞춰서 광고 시장도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 !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