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링크 키워드 그룹 분배는 왜 해야 할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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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한아 마케터
2024-11-08

조회수 : 3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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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김승호 마케터 입니다!
  • 오늘은 많이들 이용하시는 파워링크에서 마케터들은 세팅을 어떻게 진행하는 지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 일단 파워링크의 세팅을 진행할 때 키워드에 대한 분배가 이루어 져야 합니다.
  • # 분배를 하는 이유

  • 1. 어떤 소구점에서 전환 키워드가 나올 지 모른다.
  • 2. 전환그룹을 따로 보기 편하게 관리해야 한다
  • 3. 키워드 별로 그룹을 나누어 소재를 다르게 세팅한다.
  • 위 세가지 이유정도가 있을 것 같은데요.
  • 1 소구점별로 그룹을 나누어서 보면 어떤 그룹에서 노출이 많이 되고 어떤 그룹이 우리 자사의 제품 혹은 서비스에 특화가 되어 사람들이 관심을 높게 가지는지 알 수 있기 때문입니다!

  • 2 전환이 일어난 키워드 들에 대해서 따로 보기 편하게 관리하기 위해서입니다!
  • 전환이 자주 일어난 키워드 즉, 빅 키워드들은 입찰가가 높거나, 상위노출을 반드시 시켜야 하는데 그 키워드 들에 대한 그룹이나 즐겨 찾기 기능으로 따로 관리를 한다면 더 전환이 자주 발생하는 키워드 세팅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 3 키워드 별로 소재를 다르게 세팅하는 이유는 제가 가구점 사장이라고 가정을 하였을 때 ~의자 를 검색하는 사용자가 있는데 소재구성이 탁자나 식탁으로 되어있으면 클릭을 할 확률 즉 CTR 이 낮게 나오겠죠.
  • 그리고 클릭을 적게 받으면 제대로 된 키워드 관리를 하지 않은 것이 됩니다.
  • 그래서 저는 키워드 그룹을 나누어 소재를 다르게 구성하는 것도 중요한 포인드 라고 생각합니다.
  • 오늘은 저희 마케터들이 그룹을 분배하여 세팅하는 이유에 대해서 설명 드렸습니다

  • 더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시거나 광고를 직접 맡기고 싶은 광고주님들에게 언제나빠르고! 정확한!답변을 드리겠습니다!

    지금까지 AMPM글로벌마케터 김승호입니다!

    Contact : 02-6049-4643

    E-mail : kimsh@ampm.co.kr

    Kakao ID : tmdgh5765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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