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기식업종 카카오/다음 검색광고 활용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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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현석 마케터
2024-11-12

조회수 : 29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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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오늘은 카카오 매체인 다음SA검색광고에서 건기식을 활용하는 전략에 대해 말씀드려보면 좋을 것 같은데요

카카오/다음 검색매체는 처음 대표님들께 제안을 드리면 그게 과연 효율이 좋아요? 라고

의아해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그런데 카카오/다음은 40대-50대분들이 많이 활용하는 매체로

네이버 매체보다 CPC 가격이 저렴하고 네이버에 비해 경쟁력이 심한편이 아니라서

오히려 광고비 대비 효율이 엄청 좋을 때도 많습니다


그래서 카카오/다음 매체는 2030타겟으로 건기식을 판매하고 계시는 대표님들 보다는

40대 이상 분들이 주 소비 타겟이다라고 하시는 대표님들께서 많이 활용해주시면 좋은데요


예를 들어 홍삼스틱, 홍삼농축액 이런 건기식이나 50대 종합 멀티 비타민

이런 제품들을 판매하시는 대표님들이 활용하시면 효율이 좋았던 경우가 많았습니다


또, 다이어트 건기식 중에서도 만약 단백질 쉐이크를 판매한다 하시면

네이버는 2030분들이 많으시니까 초코맛이나 커피맛 이런걸 강조하셨다면

다음매체는 고소한 맛 위주의 곡물맛, 고구마라떼맛 이런 걸 통해서

각 매체마다 연령대가 다르기 때문에 매체에 맞춰서

그에 맞는 강점들을 노출 시키는 것이 또 하나의 전략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앞에서도 말씀드렸듯이 다음은 네이버 보다 경쟁이 심하지 않아서

키워드 입찰가가 낮다는게 가장 큰 장점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네이버에서 3천원에 상위 노출을 했다 라고 한다면

다음은 300~500원 많아도 천원 안에서 상위 노출이 가능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만약 다음에서 네이버랑 같은 노출수와 클릭이 일어났다 가정해보면

훨씬 저렴한 가격의 광고비로 성과를 낼 수 가 있습니다


때문에 요즘 카카오/다음 매체를 잘 안쓰지 않아?하고 무조건 배제하기 보다는

40대 이상이 주 소비자 타겟이다 하시면 한번 고려해서 집행해보시는 것도

로아스를 늘리고 광고비를 효율적으로 사용하시는 방법 중 하나라고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추가 궁금하시거나 문의사항 있으시다면 아래 번호로 연락주시면 상담 도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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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내 최단기 팀장 진급을 할 수 있었던 이유

안녕하세요 광고퍼포먼스1팀 진현석 팀장입니다.
전체적으로 광고 시장의 효율이 떨어진 지금 비현실적인 KPI 를 제시하지 않습니다. 
수 많은 광고를 진행을 하면서 얻은 인사이트는 "결국 광고는 내 마음대로 되지 않는다" 입니다.
그렇지만 광고를 진행 안 할 수는 없습니다.
연락 주시면 저희 퍼포먼스 1팀은 어떻게 효과를 내는지 말씀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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