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프는 끝났다 이제 연말이벤트 준비하기(1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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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현석 마케터
2024-11-12

조회수 : 3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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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김은식 마케터입니다!

최근에 블랙프라이데이가 마무리 되었는데요. 대표님들께서는 마무리 잘 하셨을까요?

  이제 바로 연말이 다가오니 지금부터 준비해야 하는데,

어떻게 준비하고 광고비 예산을 분배해야 할지 고민이신 분들을 위해서 오늘 글을 작성해보려합니다.


해당 글에선 광고비 분배 전략과 광고 기획 시 플러스되는 요소들에 대해 넣어 놓았으니,

천천히 읽어보시고 적용 시키는 걸 추천드립니다 


그럼 시작해보겠습니다.


 아무래도 연말에 선물들을 주고 받는 것이 많고 소비자들의 주머니가 열리는 편이기도해서 이번 해 마지막 기회인 것 같아요.


주로 광고하실 때  대표님들께서는 이벤트가 있는 경우에 당일에 광고비를 좀 집중하는 편인 것 같습니다..

  당일 혹은 앞뒤로 이틀 정도만 집중을 해서 광고비 딱 소진 많이 시키고 태우는 경우죠.

만약 내가 광고비 예산이 충분하신 분 같은 경우 특정한 날 앞뒤로 투입해서 진행하거나

그날에 한번에 많은 예산을 투입해서 진행할 수 있지만

광고예산이 애초에 작았던 분은 특정 날 앞뒤로 진행할 시

예산도 분배되고 당일에 큰 힘을 못 발휘할 수 있기에 선택지가 별로 없죠.


당일에만 진행한다고 하더라도

결국에는 모든 업체가 한날 한시에 진행하기 때문에

 이벤트 당일에 경쟁에서 밀려 평소보다 많은 예산을 투입했지만

광고가 제대로 진행이 안 되거나 오히려 돈만 소진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해결법>

그래서 스팬딩이 적은 분들에게는 시간대를 최소한으로 정하고 타임세일을 진행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왜냐하면 해당 당일에는 워낙 잘 팔리는 날이기 때문에 전부 다 몰리지 않는 기간 예를 들어 당일 2-3일 전후

특정 시간에 타임세일을 집중적으로 하셔서 광고비를 조금 더 효율적으로 사용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또한 조금 팁을 드리자면 금요일이나 토요일에 연휴나 대체 공휴일로 평일이 껴있는 날에는

광고를 피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왜냐하면 소비자 입장에서 다음날에 배송되는 않는 토,,대체공휴일 같은 경우

지금 사도 다음주나 받을 수 있겠네라는 생각에 고민하거나 구매하지않고 이탈해 버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광고비 사용 최대 효율을 위해 바로 다음날 혹은 다다음날에 도착할 수 있는 평일 기간에 광고하시고

앞서 말씀드린 기간에는 광고비용을 줄이시거나 꺼두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오늘은 개요 정도 말씀드린 것 같아요.

내일 업로드 할 2탄에서는 대표님께서 이벤트 기획 때 가장 많이 주시는 질문에

대해서 답변드리는 시간을 가져보려합니다!


현재 이벤트를 기획하고 계신데,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시겠다

혹은 현재 광고계정의 상태를 분석받고 싶으신 분은 아래 전화 혹은 이메일로 연락주시면

친절히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사내 최단기 팀장 진급을 할 수 있었던 이유

안녕하세요 광고퍼포먼스1팀 진현석 팀장입니다.
전체적으로 광고 시장의 효율이 떨어진 지금 비현실적인 KPI 를 제시하지 않습니다. 
수 많은 광고를 진행을 하면서 얻은 인사이트는 "결국 광고는 내 마음대로 되지 않는다" 입니다.
그렇지만 광고를 진행 안 할 수는 없습니다.
연락 주시면 저희 퍼포먼스 1팀은 어떻게 효과를 내는지 말씀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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