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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김은식 마케터입니다!
최근에 블랙프라이데이가 마무리 되었는데요. 대표님들께서는 마무리 잘 하셨을까요?
이제 바로 연말이 다가오니 지금부터 준비해야 하는데,
어떻게 준비하고 광고비 예산을 분배해야 할지 고민이신 분들을 위해서 오늘 글을 작성해보려합니다.
해당 글에선 광고비 분배 전략과 광고 기획 시 플러스되는 요소들에 대해 넣어 놓았으니,
천천히 읽어보시고 적용 시키는 걸 추천드립니다
그럼 시작해보겠습니다.
아무래도 연말에 선물들을 주고 받는 것이 많고 소비자들의 주머니가 열리는 편이기도해서 이번 해 마지막 기회인 것 같아요.
주로 광고하실 때 대표님들께서는 이벤트가 있는 경우에 당일에 광고비를 좀 집중하는 편인 것 같습니다..
당일 혹은 앞뒤로 이틀 정도만 집중을 해서 광고비 딱 소진 많이 시키고 태우는 경우죠.
만약 내가 광고비 예산이 충분하신 분 같은 경우 특정한 날 앞뒤로 투입해서 진행하거나
그날에 한번에 많은 예산을 투입해서 진행할 수 있지만
광고예산이 애초에 작았던 분은 특정 날 앞뒤로 진행할 시
예산도 분배되고 당일에 큰 힘을 못 발휘할 수 있기에 선택지가 별로 없죠.
당일에만 진행한다고 하더라도
결국에는 모든 업체가 한날 한시에 진행하기 때문에
이벤트 당일에 경쟁에서 밀려 평소보다 많은 예산을 투입했지만
광고가 제대로 진행이 안 되거나 오히려 돈만 소진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해결법>
그래서 스팬딩이 적은 분들에게는 시간대를 최소한으로 정하고 타임세일을 진행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왜냐하면 해당 당일에는 워낙 잘 팔리는 날이기 때문에 전부 다 몰리지 않는 기간 예를 들어 당일 2-3일 전후
특정 시간에 타임세일을 집중적으로 하셔서 광고비를 조금 더 효율적으로 사용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또한 조금 팁을 드리자면 금요일이나 토요일에 연휴나 대체 공휴일로 평일이 껴있는 날에는
광고를 피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왜냐하면 소비자 입장에서 다음날에 배송되는 않는 토,일,대체공휴일 같은 경우
지금 사도 다음주나 받을 수 있겠네라는 생각에 고민하거나 구매하지않고 이탈해 버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광고비 사용 최대 효율을 위해 바로 다음날 혹은 다다음날에 도착할 수 있는 평일 기간에 광고하시고
앞서 말씀드린 기간에는 광고비용을 줄이시거나 꺼두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오늘은 개요 정도 말씀드린 것 같아요.
내일 업로드 할 2탄에서는 대표님께서 이벤트 기획 때 가장 많이 주시는 질문에
대해서 답변드리는 시간을 가져보려합니다!
현재 이벤트를 기획하고 계신데,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시겠다
혹은 현재 광고계정의 상태를 분석받고 싶으신 분은 아래 전화 혹은 이메일로 연락주시면
친절히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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