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파워링크 세부 키워드 찾는 꿀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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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한아 마케터
2024-11-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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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파워링크 세부 키워드 찾는 꿀팁!

안녕하세요 AMPM 김승호 마케터 입니다.

오늘은 네이버 파워링크에서 어떻게 세부 키워드를 찾고 이르러 전환 키워드를 발굴하는지, 현직 마케터는 어떻게 진행하는지 말씀드리겠습니다,

우선 왜 파워링크를 진행할 때 세부 키워드를 찾아야 할까요?

그 이유는 바로 "cpc 비용 낮추기" 1번입니다.

우리들의 예산은 한정 되어있고 조금이라도 효율이 높게 운영을 하려면 전체 ROAS 를 안 따져 볼 수 없을 텐데요

그럼 그 중에 투자대비 광고 수익률을 높이기 위한 방안으로 조금이랑도 더 낮은 cpc 를 위해 운영하는 것도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높은 cpc 입찰가가 형성 되어있는 대표 키워드에서의 운영도 중요하지만, 낮은 cpc , 검색량이 높지 않은 세부 키워드를 잘 활용하는 것도 그 마케터의 능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럼 제가 진행 하고있는 세부 키워드 찾는 방법을 소개 시켜 드릴 게요!


1.네이버 키워드 도구

네이버 검색광고 시스템 내 도구 텝의 키워드 도구를 활용하는 방법입니다.

이곳에 검색을 해서 우리 제품의 대표 키워드를 넣으면 검색 쿼리량과 관련된 연관 키워드를 알 수 있습니다.

2. 연관 검색어 활용

그 다음 방법으로는 연관 검색어 활용이 있습니다.

네이버 연관 검색어에 올리는 것 다 불법 트래픽으로 올리는 것 아니야? 라고 생각 하실 수 있는데요

요즘은 제제도 많고 관련된 불법 트래픽을 차단시키기 때문에 불법 트래픽을 올리는 업체가 거의 없다고 생각 해 주시면 됩니다.

3. 외부 검색량 랭킹 사이트 활용

제가 주로 시장 조사를 진행할 때 많이 활용하는 외부 사이트 몇 가지만 말씀드리겠습니다.

판다랭크

https://pandarank.net/

아이템스카우트

https://itemscout.io/

이렇게 2가지의 사이트를 추천 드리고자 합니다.

위 예시는 판다랭크의 예시인데요.

판다랭크 같은 경우 검색량 추이와 연관 키워드, 종합분석까지 모두 다 알려주어서 월간별로 어떤 키워드 를 등록할지 분석을 하는 편 입니다.

다음은 아이템 스카우트인데요.

해당 사이트의 경우는 이커머스에 조금 더 특화가 되어 있습니다.

온라인 셀러분들 이라면 거의 다 알고 있는 사이트이실 꺼 같은데 판다랭크와 같이 종합적인 지표를 더 자세히 알려주고 있습니다.

여기에 추가적으로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 한다면

네이버 쇼핑 검색 시 이런식 으로 즉각적인 분석도 가능합니다.

그래서 이커머스 업종을 하시면 경쟁사 분석 및 시장 조사를 위해 다양하게 찾아보시는 것도 가능합니다.

오늘은 여러가지 방법으로 세부 키워드 찾는 방법을 공유 드렸습니다.

지금까지 ampm 글로벌 마케터 김승호 였습니다.

감사합니다.

Contact : 02-6049-4643

E-mail : kimsh@ampm.co.kr

Kakao ID : tmdgh5765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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