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네이버 파워링크 세부 키워드 찾는 꿀팁!
안녕하세요 AMPM 김승호 마케터 입니다.
오늘은 네이버 파워링크에서 어떻게 세부 키워드를 찾고 이르러 전환 키워드를 발굴하는지, 현직 마케터는 어떻게 진행하는지 말씀드리겠습니다,
우선 왜 파워링크를 진행할 때 세부 키워드를 찾아야 할까요?
그 이유는 바로 "cpc 비용 낮추기" 가 1번입니다.
우리들의 예산은 한정 되어있고 조금이라도 효율이 높게 운영을 하려면 전체 ROAS 를 안 따져 볼 수 없을 텐데요
그럼 그 중에 투자대비 광고 수익률을 높이기 위한 방안으로 조금이랑도 더 낮은 cpc 를 위해 운영하는 것도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높은 cpc 입찰가가 형성 되어있는 대표 키워드에서의 운영도 중요하지만, 낮은 cpc 즉, 검색량이 높지 않은 세부 키워드를 잘 활용하는 것도 그 마케터의 능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럼 제가 진행 하고있는 세부 키워드 찾는 방법을 소개 시켜 드릴 게요!
1.네이버 키워드 도구
네이버 검색광고 시스템 내 도구 텝의 키워드 도구를 활용하는 방법입니다.
이곳에 검색을 해서 우리 제품의 대표 키워드를 넣으면 검색 쿼리량과 관련된 연관 키워드를 알 수 있습니다.
2. 연관 검색어 활용
그 다음 방법으로는 연관 검색어 활용이 있습니다.
네이버 연관 검색어에 올리는 것 다 불법 트래픽으로 올리는 것 아니야? 라고 생각 하실 수 있는데요
요즘은 제제도 많고 관련된 불법 트래픽을 차단시키기 때문에 불법 트래픽을 올리는 업체가 거의 없다고 생각 해 주시면 됩니다.
3. 외부 검색량 랭킹 사이트 활용
제가 주로 시장 조사를 진행할 때 많이 활용하는 외부 사이트 몇 가지만 말씀드리겠습니다.
판다랭크
아이템스카우트
이렇게 2가지의 사이트를 추천 드리고자 합니다.
위 예시는 판다랭크의 예시인데요.
판다랭크 같은 경우 검색량 추이와 연관 키워드, 종합분석까지 모두 다 알려주어서 월간별로 어떤 키워드 를 등록할지 분석을 하는 편 입니다.
다음은 아이템 스카우트인데요.
해당 사이트의 경우는 이커머스에 조금 더 특화가 되어 있습니다.
온라인 셀러분들 이라면 거의 다 알고 있는 사이트이실 꺼 같은데 판다랭크와 같이 종합적인 지표를 더 자세히 알려주고 있습니다.
여기에 추가적으로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 한다면
네이버 쇼핑 검색 시 이런식 으로 즉각적인 분석도 가능합니다.
그래서 이커머스 업종을 하시면 경쟁사 분석 및 시장 조사를 위해 다양하게 찾아보시는 것도 가능합니다.
오늘은 여러가지 방법으로 세부 키워드 찾는 방법을 공유 드렸습니다.
지금까지 ampm 글로벌 마케터 김승호 였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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