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검색광고 ROAS향상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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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현석 마케터
2024-11-19

조회수 : 5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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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정재일AE입니다

그동안 네이버 광고에 대해서 다양하게 알아보았는데요

이번에는 조금 더 구체적인 효율을 향상시키기 위한 전략들을 알아봐요


1. 명확한 목표 설정, 타겟 분석


명확한 목표를 설정을 통해 타게팅 고객을 확실하게 분석이 필요합니다

타겟 고객이 평소 어떤 검색 키워드를 사용하는지 파악하는 것을 통해

타겟팅에 반영해야해요



2. 최적화된 광고 문구

광고 문구는 고객들이 광고를 접했을 때 클릭을 유도할 수 있어요

고객의 관심을 끌 수 있는 광고 문구의 작성이

매우 중요하답니다



3. 확장기능의 활용


제품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광고 확장기능을 통해 추가할 수 있어요

확장기능을 적절히 사용한다면, 보다 높은 효율을 기대할 수 있겠죠?



4. AB테스트, 그리고 지속적인 분석

지속적인 성과를 위해서는 초기 세팅 이후에도 끊임없는 관리와 분석이 필요하답니다

a/b테스트는 다른 변인은 통제한 상태에서 특정 변수들만 바꿔가며 더 나은 성과를

확인하는 테스트에요

이를 통해서 최적의 광고 세팅을 찾을 수 있답니다



5. CBO

네이버 검색광고의 데이터를 토대로 더 나은 성과를 위해 최적화하는 방법입니다

네이버 광고 관리자에서는 자동으로 성과가 좋은 광고 그룹이나 키워드에

더 많은 예산을 배분하는 기능이 있어요


이번에는 이렇게 네이버 광고의 효율 향상에대한 전반적인 내용을 알아보았습니다

AMPM글로벌정재일AE였습니다 :) 




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사내 최단기 팀장 진급을 할 수 있었던 이유

안녕하세요 광고퍼포먼스1팀 진현석 팀장입니다.
전체적으로 광고 시장의 효율이 떨어진 지금 비현실적인 KPI 를 제시하지 않습니다. 
수 많은 광고를 진행을 하면서 얻은 인사이트는 "결국 광고는 내 마음대로 되지 않는다" 입니다.
그렇지만 광고를 진행 안 할 수는 없습니다.
연락 주시면 저희 퍼포먼스 1팀은 어떻게 효과를 내는지 말씀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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