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쇼핑검색광고 확장소재 알아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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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현석 마케터
2024-11-26

조회수 : 38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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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AMPM글로벌정재일AE입니다

오늘의주제는

네이버쇼핑검색광고확장소재전격분석입니다

지난 시간에는 파워링크 광고의 확장소재를 알아보았는데요

이번에는 쇼핑검색광고의 확장소재를 알아보겠습니다



네이버 쇼핑검색광고의 확장소재는

추가 홍보 문구와 쇼핑 상품 부가 정보로 나눌수 있어요






추가 홍보 문구



출처:네이버광고



추가 홍보 문구는 문구1문구2로 나뉘어요


문구1은 10자 이내의 문구 작성으로

짧은 텍스트의 특성상 모바일 화면에 주로 사용되요

문구2는 30자 이내의 문구 작성으로

비교적 긴 텍스트 사용을 통해 PC 화면에 주로 사용 됩니다

또한 문구1은 필수 입력 사항이지만

문구2는 필수 입력 사항이 아니기 때문에

문구 2가 없을 경우 문구 1이 노출 된답니다




쇼핑 상품 부가 정보


출처:네이버광고



쇼핑 상품 부가 정보는 상품의 리뷰수, 리뷰평점, 찜 수, 누적구매

총 4가지를 소비자들에게 보여줄 수 있어요


브랜드의 제품에 좋은 리뷰와 평점이 있는데도

이를 노출 시키지 않고 있는 경우도 있지만

반대로 리뷰수가 적거나 평점이 낮다면

이를 노출 시키지 않을 수도 있어요

이렇게 상황에 맞추어 적절하게 쇼핑 상품 부가 정보를

노출 시킨다면 보다 효과적으로 광고를 집행할 수 있겠네요


이번에는이렇게 쇼핑검색광고의 확장소재에 대해서작성해보았습니다^^

더다양한내용이궁금하시다면AMPM글로벌정재일AE를찾아주세요



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사내 최단기 팀장 진급을 할 수 있었던 이유

안녕하세요 광고퍼포먼스1팀 진현석 팀장입니다.
전체적으로 광고 시장의 효율이 떨어진 지금 비현실적인 KPI 를 제시하지 않습니다. 
수 많은 광고를 진행을 하면서 얻은 인사이트는 "결국 광고는 내 마음대로 되지 않는다" 입니다.
그렇지만 광고를 진행 안 할 수는 없습니다.
연락 주시면 저희 퍼포먼스 1팀은 어떻게 효과를 내는지 말씀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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