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M 마케팅의 장점

김한아 마케터
2023-02-15
조회수 : 76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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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번에 이어서 오늘은 CRM마케팅의 장점을 알아보겠습니다.
첫째, 높은 접근성과 고객 참여율!
많은 사람들이 휴대폰을 활용하여 언제 어디서든 푸쉬메시지, 이메일을 통해
우리의 마케팅 소식을 바로 읽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둘째, 효율적인 고객 정보 관리!
CRM마케팅은 우리 고객을 대상으로 하다보니 기존 고객 정보 확보와 관리가 가능하고,
뿐만 아니라 구매 잠재 고객의 정보까지도 모두 확보할 수 있습니다.
이 정보는 마케터 뿐만 아니라 제품 기획팀, 제품 영업팀 등
각 팀들에게도 재분석하고 활용할 수 있는 주요한 정보가 됩니다.
셋째, 고객 충성도 확보!
CRM마케팅이 성공적으로 진행된다면, 기존 고객을 충성 고객으로 업그레이드 할 수 있고,
충성고객의 추천을 통해 더 많은 고객을 불러올 수 있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충성고객과의 활발한 소통은 고객 니즈를 파악하는데 유용하게 쓰이고,
제품과 브랜드가 더 나은 전략을 꾸리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이처럼 고객이 이탈하지 않도록 잘 관리하여 지속적인 가치를 얻을 수 있는 것이 CRM마케팅의 장점입니다.
또 구매한 경험이 있는 고객을 한 번 더 구매하게 만들면서,
투자한 비용에 대해서 안정적인 매출을 발생 시킬 수 있는 좋은 방법이 될 수 있겠죠?
전반적인 고객 관리 구조를 설계하여 실질적으로 고객에게 더 많은 가치를 얻을 수 있도록 액션하는 분야라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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