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M 마케팅의 장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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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한아 마케터
2023-02-15

조회수 : 76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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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번에 이어서 오늘은 CRM마케팅의 장점을 알아보겠습니다.


첫째, 높은 접근성과 고객 참여율!

많은 사람들이 휴대폰을 활용하여 언제 어디서든 푸쉬메시지, 이메일을 통해

우리의 마케팅 소식을 바로 읽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둘째, 효율적인 고객 정보 관리!

CRM마케팅은 우리 고객을 대상으로 하다보니 기존 고객 정보 확보와 관리가 가능하고,

뿐만 아니라 구매 잠재 고객의 정보까지도 모두 확보할 수 있습니다.

이 정보는 마케터 뿐만 아니라 제품 기획팀, 제품 영업팀 등

각 팀들에게도 재분석하고 활용할 수 있는 주요한 정보가 됩니다. 


셋째, 고객 충성도 확보!

CRM마케팅이 성공적으로 진행된다면, 기존 고객을 충성 고객으로 업그레이드 할 수 있고,

충성고객의 추천을 통해 더 많은 고객을 불러올 수 있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충성고객과의 활발한 소통은 고객 니즈를 파악하는데 유용하게 쓰이고,

제품과 브랜드가 더 나은 전략을 꾸리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이처럼 고객이 이탈하지 않도록 잘 관리하여 지속적인 가치를 얻을 수 있는 것이 CRM마케팅의 장점입니다.

또 구매한 경험이 있는 고객을 한 번 더 구매하게 만들면서,

투자한 비용에 대해서 안정적인 매출을 발생 시킬 수 있는 좋은 방법이 될 수 있겠죠? 


전반적인 고객 관리 구조를 설계하여 실질적으로 고객에게 더 많은 가치를 얻을 수 있도록 액션하는 분야라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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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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