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o경쟁사 광고소재는 대충만든거 같은데, 왜 잘될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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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한아 마케터
2024-12-03

조회수 : 6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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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

AMPM글로벌 이은미 AE입니다.


우리가 광고를 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바로, 우리가 광고하는 서비스에 고객을 유입시키고, 관심을 끌어 구매까지 이어지도록 하기 위해서 인데요!

여기에서 고객이 처음 접하게 되고, 관심을 유발할 수 있는 첫 ???이 '광고 소재' 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이 광고 퍼포먼스의 첫 걸음마인 ‘소재 기획’ 에 대해 다뤄보려고 합니다. 


-> 소재 기획 다들 어떻게 하고 계시나요?


-> 혹시 좋다는 래퍼런스 찾아 하루 꼬박, 이틀 꼬박 소재에 매달려서 열심히 세팅했는데 

노력대비 클릭률과 전환율이 안나오신적 있으신가요


이러한 고민들 싹- 해결해드립니다


소재를 기획하는 방법은 아주 어렵지만(?) 쉽습니다!

크게 두 가지로 나뉘거든요 

1.  비슷한 카테고리 래퍼런스 검색 -> 오마주 

2.  제품 배치부터 점/선/면까지 모두 다 내손을 거쳐서 100% 핸드메이드 기획 


광고주님은 둘 중 어떤 방법을 사용하셨나요?


제가 가장 먼저 드리고 싶은 말은, 

'예쁘고 멋진 디자인은 고객의 감정과 행동을 효율적으로 유도하긴 한계가 있다' 입니다

 물론, 이러한 디자인은 시각적으로 이목을 더 끌고, 구매 전환이 되기도 합니다


하지만, 이러한 소재를 여러 개 올린다고 가정했을 때에도 광고효과를 볼 수 있을까요?

 예쁘고 멋진 광고 소재 하나를 만드는데 업무 외 많은 시간을 투자하고 싶은 사람은 아무도 없을겁니다 


따라서, 작은 광고 소재 하나에도 아래와 같은 마케팅 기획과 전략이 우선적으로 중요합니다

1.  타겟층을 명확히 할 것 

2. 소구점을 명확히 할 것 

3. 한 눈에 눈길을 사로잡을 만한 카피라이팅 

4. 랜딩페이지와의 연관성 


직접 세팅한 광고의 클릭률과 전환율이 나오지 않는다면, 위 네 가지를 꼭 확인해보세요 


엄~청 좋은 래퍼런스를 찾더라도, 이걸 적재적소에 사용하지 못하거나, 

고객이 광고 소재를 많이 본 것 같긴 한데, 구매 전환이 안된다면? 

그냥 시간만 버리는 겁니다. (단호)



여기까지 읽으시다보니..

“ 에휴 

광고소재 쉬운줄 알았더니 뭐 이렇게 복잡해 “ 라고 생각하셨죠?  

혹은 더 많은 전략이 궁금하시다구요?


그렇다면, 저 이은미 AE를 찾아주세요! 


더 많은 전략과 함께 아주 명료하고 센스터지는 소재 만들어드립니다.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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