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TA 창업 광고, 허수 DB 낮추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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송선영 마케터
2024-12-12

조회수 : 6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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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컨설팅 1팀 송선영입니다.



창업 광고를 하다보면 이런 점이 고민이 있으셨던 분 많으실 겁니다!



"광고는 잘 돌아가지만 허수 DB가 많아 계약으로 이어지는 건 너무 미미한것 같아요"



DB단가도 점점 오르는데 정작 컨택해 보니 문의를 한 적이 없다거나, 해킹을 당했다거나, 등등의 이유로

이탈률이 많으셨던 경험이 있으실 것 같아

허수 DB를 줄이고 유효 DB를 모으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요즘 메타 광고 돌아가는 소재들만 봐도 자극적이고,

서로 비슷한 내용을 강조하는 소재들이 대다수인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러한 디자인들은 당장의 클릭률을 높을지언정, 허수 DB인 즉 이탈률이 많을 수 있습니다. 



또한 예비 가맹점주들은 결국 이익을 얻기 원하기 때문에

짧은 시간 내에 그들에게 정보를 압축하여 설득할 수 있어야 합니다.

그들은 수익을 먼저 생각하기 때문에 단순히 자극적인 소재보다는 자사 브랜드만이 가지고 있는 강점들과,

예비 가맹점주들이 원하는 포인트를 긁어내 소재를 제작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우리는 가맹점주들에게 이런 것들을 계속 지원해 줄 수 있다."

"~~우리는 00년간 000호 입점으로 유행 타지 않는 브랜드다" 등

다양한 소구점을 찾아내 A/B테스트를 통해 어디서 더 흥미를 끌어내는지의 최적의 소재를 찾아내야 합니다. 



그리고 모든 사람에게 노출되는 것 보다는 연령, 위치, 관심사 등을 세밀하게 설정해

실제 창업에 관심 있는 사람들에게 도달해야 이탈률이 현저히 작아지게 됩니다. 



창업광고는 다양한 광고 세팅 전략도 중요하지만 브랜드에서 어떤 점을 끌어낼 수 있는지,

끌어내서 어떻게 가맹점주들에게 다가갈 건지 파악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창업 광고 관련 DB단가나 소재, 광고 세팅 등 모르시거나 궁금하신 점이 있다면 아래 번호로 문의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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