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 광고 타겟팅, 어디까지 가능한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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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한아 마케터
2024-12-16

조회수 : 127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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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타 광고 타겟팅, 어디까지 가능한가?

요즘 사람들 중 인스타그램 안하는 사람 찾기가 힘들정도로 많습니다.

그러면서 메타 광고에 대해서 더욱 관심이 커지고 있고 메타광고에 대한 문의 또한 많이 들어오는 것 같습니다.

진행하고있는데 효율이 안나온다하는 분들에게는 타겟은 잘 세팅 되어 있는지 확인 하는게 제가 메타광고를 보는 첫번째 순서인데요.



그러면 여기서 어디까지 타겟을 설정할 수 있는지 몰라서 못했던 분들 주목!

제가 메타 광고 안에서 세팅 가능한 타겟 기능을 전부 가져왔으니 확인 해 보고 대표님이 생각하는 타겟을 찾아 세팅해 보시면 너 나은 메타 광고가 될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1. 데모그래픽 타겟팅 (Demographic Targeting)


메타 광고의 기본은 인구통계 데이터입니다.

  • 나이, 성별, 위치, 언어는 기본 중의 기본입니다.
  • 세부 타겟팅: 예를 들어, 서울에 거주하며, 20대 여성 중 영어와 한국어를 구사하는 사람을 정확히 타겟팅할 수 있습니다.

2. 관심사 타겟팅 (Interest Targeting)


메타의 차별화된 강점은 사용자 행동 기반의 관심사 데이터를 활용한다는 점입니다.

  • 사용자가 좋아요를 누른 페이지, 참여한 그룹, 팔로우한 인플루언서를 기준으로 타겟팅 가능.
  • 예시: "헬스케어", "비건 푸드", "고양이 애호가" 등 세부적인 관심사를 선택 가능.

3. 행동 기반 타겟팅 (Behavioral Targeting)


사용자가 플랫폼 내외에서 어떤 행동을 했는지 추적하는 기능입니다.

  • 최근 구매 행동: 특정 상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한 사람.
  • 여행 계획 중인 사람: 특정 지역으로 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사용자.
  • 기기 사용: 특정 스마트폰(: iPhone) 또는 OS(Android) 사용자를 타겟팅.

4. 커스텀 오디언스(Custom Audiences)


가장 강력한 도구 중 하나인 커스텀 오디언스는 기존 데이터 기반 타겟팅을 가능하게 합니다.

  • 웹사이트 방문자 리타겟팅: 사이트 방문 이력이 있는 사람에게 다시 광고.
  • 이메일 리스트 업로드: CRM 데이터를 이용해 광고를 직접 노출.
  • 앱 활동: 특정 앱 내 행동(: 장바구니에 물건을 넣었지만 구매하지 않은 사용자) 타겟팅.

5. 유사 타겟(Lookalike Audiences)


이미 효과가 검증된 기존 고객 데이터를 기반으로 비슷한 특성을 가진 신규 잠재 고객을 찾는 기능입니다.

  • 1% 유사 타겟 : 가장 유사한 고객.
  • 10% 유사 타겟 : 조금 더 넓은 범위의 타겟팅.

6. 어드밴티지 타겟(Advantage+ Audiences)


최근 메타는 AI 기반 타겟팅 옵션을 적극적으로 강화하고 있습니다.

  • Advantage+ 광고: AI가 사용자의 행동 데이터를 분석해 가장 효과적인 타겟팅을 자동으로 설정.
  • 알고리즘 최적화: 타겟팅을 제한하지 않더라도, AI가 자동으로 광고를 적합한 사람들에게 노출.

여기까지가 메타 내에서 가능한 타겟군의 종류 입니다.

대표님께서는 세팅을 할 시 해당 부분에서 어떻게 진행을 할지 고민을 해 보면 좋을 것 같고 해당 부분이 잘 모르겠다 하시면 같이 고민해 보는 것은 더 더욱 좋을 것 같은데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다면 언제든 상담 요청 부탁드립니다.


지금까지 AMPM 김승호 마케터 였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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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mail kimsh@ampm.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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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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