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눈에 보는 12월 마케팅 이슈.z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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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현석 마케터
2024-12-24

조회수 : 10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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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김은식 마케터 입니다. 오늘은 2024년도가 마무리 되면서 12월 마케팅 이슈에 대해서 알아보려합니다.

12월은 연말 분위기와 함께 다양한 마케팅 기회가 풍부한 시기입니다. 주요 마케팅 이슈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크리스마스 및 연말 특수

  • 연말 소비 증가: 12월에는 크리스마스와 연말을 맞아 소비자들의 구매 활동이 활발해집니다. 특히 파티용품, 선물, 한정판 상품 등에 대한 수요가 높아집니다.

  • 이커머스 준비: 온라인 쇼핑몰들은 연말 특수를 대비해 다양한 이벤트와 프로모션을 준비하며,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기 위해 노력합니다.

마케팅 이슈 캘린더 활용

  • 2025년 마케팅 계획 수립: 12월은 다가오는 해의 마케팅 전략을 계획하는 시기이기도 합니다. 나스미디어와 인크로스 등에서는 2025년 마케팅 이슈 캘린더를 제공하여, 월별 주요 이슈와 트렌드를 파악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하이퍼로컬 서비스 강화

  • 지역 기반 서비스 확대: 카카오는 '하이퍼로컬' 전략을 강화하며, 카카오맵의 '동네소식'과 카카오톡의 '전문가 매칭 서비스' 등을 도입하여 지역 밀착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Z세대 소통 방식 변화

  • 인스타그램 활용 증가: Z세대는 인스타그램에서 'DM(다이렉트 메시지)'을 가장 많이 사용하며, 이를 통한 소통이 활발합니다. 또한 '포토덤프' 트렌드가 주목받고 있습니다.

숏폼 콘텐츠의 부상

  • 티빙의 '쇼츠' 출시: 티빙은 모바일 숏폼 서비스 '쇼츠'를 출시하며, 숏폼 콘텐츠 시장에 진출했습니다. 향후 오리지널 숏폼 콘텐츠도 제작할 예정입니다.

퀵커머스 시장 성장

  • 대형마트와 배달 플랫폼의 협업: 2025년 퀵커머스 시장이 5조 원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며, 홈플러스는 배달의민족과 손잡고 마트직송 서비스를 시작하는 등 대형마트들도 퀵커머스 시장에 적극 참여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이슈들을 고려하여 12월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면, 소비자들의 관심을 효과적으로 끌 수 있을 겁니다.


이렇게 한눈에 알아보았는데요, 2024년도 마지막 마케팅 그리고 마지막 잘 준비하시고 내년에는 더 큰 대박 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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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내 최단기 팀장 진급을 할 수 있었던 이유

안녕하세요 광고퍼포먼스1팀 진현석 팀장입니다.
전체적으로 광고 시장의 효율이 떨어진 지금 비현실적인 KPI 를 제시하지 않습니다. 
수 많은 광고를 진행을 하면서 얻은 인사이트는 "결국 광고는 내 마음대로 되지 않는다" 입니다.
그렇지만 광고를 진행 안 할 수는 없습니다.
연락 주시면 저희 퍼포먼스 1팀은 어떻게 효과를 내는지 말씀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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