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워드 하나로 네이버 검색 시 우리 상품 전체 노출시키는 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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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한아 마케터
2024-12-26

조회수 : 7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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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AMPM김승호 마케터 입니다.


오늘은 어떻게 하면 우리 상품이 네이버 키워드 검색 시 전체 화면을 점유하고 노출 시킬 수 있는지 네이버에서 키워드 검색 했을대 광고 및 오가닉 구좌에 대해 말씀드리고 이 부분에 대한 약간의 설명도 드리고자 합니다!


네이버에서 노출 가능한 주요 광고 구좌


1) 검색광고(SA: Search Ads)

  • 네이버 키워드 광고 플랫폼을 통해 운영.
  • 위치: 검색 결과 최상단(1~5개) 및 하단.
  • 특징:
    • 키워드 입찰로 노출 순위 결정.
    • 클릭당 과금(CPC).
  • 전략:
    • 구매 의도가 높은 키워드 선정.
    • 클릭률(CTR)과 전환율(CVR)을 고려한 광고문구 작성.

2) 쇼핑검색광고(Naver Shopping Ads)

  • 네이버 쇼핑에 등록된 제품을 검색 결과에 노출.
  • 위치: 검색 결과 내 쇼핑 탭과 상품 카드 형태.
  • 특징:
    • 이커머스 제품 판매에 적합.
    • 클릭 후 네이버 쇼핑몰 또는 브랜드 사이트로 연결.

3) 파워컨텐츠(Power Contents)

  • 블로그 형태의 홍보 콘텐츠를 광고로 노출.
  • 위치: 검색 결과 중간 섹션(이미지와 함께 노출).
  • 특징:
    • 정보성 콘텐츠를 통해 신뢰도 높은 노출 가능.
    • CPC 기반 과금.

4) 브랜드 검색(Brand Search)

  • 특정 브랜드 검색 시 브랜드 랜딩 페이지로 연결되는 광고.
  • 위치: 검색 결과 최상단의 이미지 배너 형태.
  • 특징:
    • 브랜드 이미지 강화에 효과적.
    • CPM(노출당 과금) 방식.

    • + 오가닉(바이럴) 영역
  • 네이버 블로그, 카페, 포스트를 통한 자연 검색 노출.
  • 위치: 검색 결과의 블로그, 카페, 포스트 섹션.
  • 특징:
    • 클릭당 비용 없음(자연 트래픽).
    • 키워드와 콘텐츠 최적화 중요.

네이버에서 키워드 검색 시 구좌를 효과적으로 점유하려면, 검색광고바이럴 콘텐츠매체 광고를 유기적으로 결합해야 합니다. 광고와 콘텐츠가 서로 보완하며 검색 점유율을 극대화하면, 자연스럽게 고객 유입과 판매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ampm글로벌 마케터 김승호 였습니다.

감사합니다.

Contact : 02-6049-4643

E-mail : kimsh@ampm.co.kr

Kakao ID : tmdgh5765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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