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트워크 배너? 모비온 2탄!
마케터 이미지
김상수 마케터
2024-12-31

조회수 : 398

댓글 0

안녕하세요

퍼포먼스 마케팅 3팀 김상수 AE입니다


지난 포스팅에서는

모비온에 네이티브 AD에 관해서

설명을 드렸었습니다!


오늘은 네이티브 AD가 아닌


모비온의 핵심 타겟!

리타겟팅에 대해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리타겟팅이란?

이탈한 98% 잠재고객의 재방문을 유도하여

ROAS를 극대화 하는 타겟팅 인데요


7가지의 단계로 나눠볼 수 있습니다.


1. 해비쇼퍼 매칭

유저가 장바구니에 담은 상품 노출(장바구니 타겟팅)


2. 본상품 매칭

유저가 본 상품 노출


3. 리사이클

본상품 매칭을 다시 한번 보여주는 형태


4. 추천상품 매칭

유저가 본 상품과 동일한 카테고리 내의 추천 상품 노출


5. 투데이 베스트

광고주 사이트 내 전날 클릭을 많이 받은 상푸 ㅁ노출

모비온 제휴 쇼핑 APP노출


6. 헤비유저 타겟팅

-광고주 사이트를 3번이상 방문한 유저에게 노출

- 자사APP을 설치한 유저에게 노출


7. 리턴 매칭

-광고주 사이트를 1~2회 방문한 유저에게 노출

- 자사앱이 휴먼상태인 유저에게 노출


이렇게 7가지 단계로 나눌 수 있는 리타겟팅 기법입니다.


해당 광고주의 사이트에서의 행동 추적을 바탕으로

다른 지면에서 다시한번 타겟팅 하여 행동을 토대로

다시 보여주면서 구매를 유도하는 리타겟팅 방법이었습니다.


이렇게 모비온에 대해서 진행을 해본적이 있지만

성과가 좋지 않거나!, 네트워크 배너 어떤거 하지? 하고

고민하시는 광고주 분들이시라면!


퍼포먼스 마케팅 3팀 김상수 AE에게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




마케터자격이수

결과를 통해 과정을 입증한다

결과를 통해 과정을 입증하는 마케터
광고퍼포먼스 2본부 2팀 김상수 AE입니다.

데이터를 통해 명확한 분석으로
수많은 레퍼런스와 데이터를 바탕으로 결과를 증명합니다
명확한 원인 분석과 성과개선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
광고상담은 채팅으로 문의하세요.
몇 분 내 답변 받으실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