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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광고퍼포먼스2본부1팀 김태우 마케터 입니다!
오늘은 네이버 검색광고의 꽃 확장소재에 그리고 가장 중요한 대해서 소개하려고 합니다!
너무 많은 확장소재때문에 힘드셨을텐데 이 글로 정확히 확장소재를 한번에 정리해드리겠습니다!
- 1.확장소재 뜻 부터 설명해드리겠습니다!
- -네이버 파워링크 광고 진행 시 필수 조건인 캠페인, 그룹, 키워드, 소재에서 기본 소재에 추가로 확장할 수 있는 요소
- -키워드를 검색한 사람들에게 보여지는 네이버 파워링크 소재에 업체 상품 및 서비스의 추가적인 정보를 전달할 수 있는 요소
- -확장소재는 ‘선택사항’임
- -그리고 중요한 내용!!이제 확정소재가15개에서 가격링크 는 이제 2025년2월5일 이후로 사라진다고 합니다.
- -그래서 총 가격링크 확장까지 포함에서15가지였던 확장소재가 아닌 14가지에 대해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2. 확장소재 종류 (14지)와 각 확장 소재 노출 방식
1)네이버 예약 : (모바일 전용)
2)위치정보
l오프라인 사업장을 보유한 경우 거의 필수 확장소재라고 저는 생각합니다.
l설명문구 하단에 노출. 검색이용자와 업체간 거리정보가 함께 노출이되는 장점이 있습니다.
3)전화 : (모바일 전용)
lDB 업종이라면 특히 큰 효과를 볼 수 있다고 생각하는 확장소재 입니다.
4)계산링크 (MO 전용) (금융&보험 업종 전용)
l연결URL에 '가격 시뮬레이션 기능' 필수(이런 업종에서는 선택이 아닌 필수!!!!!!!)
l의료 업종에는 사용 불가합니다.의료 업종에는 사용 불가합니다.
5)블로그 리뷰 (모바일 전용)
l상품 등을 구매할 떄 소비자들은 블로그 리뷰를 굉장히 많이 참고하고 구매하기 때문에 확장 소재 종류 에서 큰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6)서브링크
7)이미지형 서브 링크 (모바일 잔용))
l이미지 3개를 추가적으로 노출 가능
l의류 신제품,네일, 꽃집처럼 시각적 어필이 필요한 업종일 경우 적극적으로 활용하시면 더 높은
광고성과를 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8)추가 설명
9)추가 제목
l하나의 소재를 운영할 수도 있으나, 위치 1,2로 나눠져 있어 순서를 지정해 2개 소재를 운영 가능
l할인정보나 이벤트 등이 있으면 활용하기 좋다고 생각합니다.
10)파워링크 이미지
11)플레이스 정보
l확장소재의 업체사진은 항상 노출되는 것이 아닌 검색 사용자의 사용성, 광고 및 확장소재의 성과, 스마트플레이스에 등록된
업체사진 개수 등이 고려되어 결정
12)홍보 문구
l이벤트, 신상품, 혹은 선택 안함 중 하나의 카테고리 선택 가능
l홍보 종류에 따라 : 이벤트, 추가할인, 신상품 등의 홍보 문구가 맨 앞에 추가됨

13)홍보 영상

14)쇼핑정보 : PC와 MO 모두 노출
l검색어와 연관도가 낮은 상품일 경우, 확장소재가 미노출될 수 있습니다.
l성인, 병/의원, 금융/보험 업종은 '쇼핑정보' 확장소재 등록 및 노출 불가!
오늘은 확장소재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광고성과를 더 내시고 싶은 광고주분들은
02-6049-4648 김태우 마케터
02-6049-4648 김태우 마케터에게 연락주시면
친절하게도와드리겠습니다.
긴 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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