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검색광고 하시는데 설마 확장소재 정확히 모르시면 안됩니다!
마케터 이미지
진현석 마케터
2025-01-09

조회수 : 472

댓글 0




안녕하세요 광고퍼포먼스2본부1팀 김태우 마케터 입니다!








오늘은 네이버 검색광고의 꽃 확장소재에 그리고 가장 중요한 대해서 소개하려고 합니다! 








너무 많은 확장소재때문에 힘드셨을텐데 이 글로 정확히 확장소재를 한번에 정리해드리겠습니다!








  1. 1.확장소재 뜻 부터 설명해드리겠습니다!
  2. -네이버 파워링크 광고 진행 시 필수 조건인 캠페인그룹키워드소재에서 기본 소재에 추가로 확장할 수 있는 요소
  3. -키워드를 검색한 사람들에게 보여지는 네이버 파워링크 소재에 업체 상품 및 서비스의 추가적인 정보를 전달할 수 있는 요소
  4. -확장소재는 선택사항
  5. -그리고 중요한 내용!!이제 확정소재가15개에서 가격링크 는 이제 2025년2월5일 이후로 사라진다고 합니다.
  6. -그래서 총 가격링크 확장까지 포함에서15가지였던 확장소재가 아닌 14가지에 대해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2. 확장소재 종류 (14지)와  각 확장 소재 노출 방식








1)네이버 예약 : (모바일 전용) 




네이버 통합 광고주센터: 도움말








2)위치정보




l오프라인 사업장을 보유한 경우 거의 필수 확장소재라고 저는 생각합니다.




l설명문구 하단에 노출검색이용자와 업체간 거리정보가 함께 노출이되는 장점이 있습니다.








2939013384_1726703403.0275.png











3)전화 : (모바일 전용)




lDB 업종이라면 특히 큰 효과를 볼 수 있다고 생각하는 확장소재 입니다.








2939013384_1726703479.127.png








4)계산링크 (MO 전용) (금융&보험 업종 전용)











l연결URL '가격 시뮬레이션 기능필수(이런 업종에서는 선택이 아닌 필수!!!!!!!) 




l의료 업종에는 사용 불가합니다.의료 업종에는 사용 불가합니다.














2939013384_1726703528.5967.png




5)블로그 리뷰 (모바일 전용)











l상품 등을 구매할 떄 소비자들은 블로그 리뷰를 굉장히 많이 참고하고 구매하기 때문에 확장 소재 종류 에서 큰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2939013384_1726703651.3374.png




6)서브링크








2939013384_1726703699.6645.png








7)이미지형 서브 링크 (모바일 잔용))


l이미지 3개를 추가적으로 노출 가능

l의류 신제품,네일꽃집처럼 시각적 어필이 필요한 업종일 경우 적극적으로 활용하시면 더 높은 

광고성과를 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2939013384_1726703722.5547.png








8)추가 설명


2939013384_1726703738.5284.png


9)추가 제목


l하나의 소재를 운영할 수도 있으나위치 1,2로 나눠져 있어 순서를 지정해 2개 소재를 운영 가능

l할인정보나 이벤트 등이 있으면 활용하기 좋다고 생각합니다.


2939013384_1726703757.7514.png




10)파워링크 이미지


2939013384_1726703771.1195.png







11)플레이스 정보


l확장소재의 업체사진은 항상 노출되는 것이 아닌 검색 사용자의 사용성광고 및 확장소재의 성과스마트플레이스에 등록된
업체사진 개수 등이 고려되어 결정


2939013384_1726703787.0306.png

12)홍보 문구


l이벤트신상품혹은 선택 안함 중 하나의 카테고리 선택 가능

l홍보 종류에 따라 : 이벤트추가할인신상품 등의 홍보 문구가 맨 앞에 추가됨


2939013384_1726703803.7903.png





13)홍보 영상


2939013384_1726703818.0562.png





14)쇼핑정보 : PC와 MO 모두 노출


l검색어와 연관도가 낮은 상품일 경우확장소재가 미노출될 수 있습니다.

l성인병/의원, 금융/보험 업종 '쇼핑정보확장소재 등록 및 노출 불가!


2939013384_1726703879.9296.png


오늘은 확장소재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광고성과를 더 내시고 싶은 광고주분들은 


02-6049-4648 김태우 마케터




02-6049-4648 김태우 마케터에게 연락주시면

친절하게도와드리겠습니다.


긴 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사내 최단기 팀장 진급을 할 수 있었던 이유

안녕하세요 광고퍼포먼스1팀 진현석 팀장입니다.
전체적으로 광고 시장의 효율이 떨어진 지금 비현실적인 KPI 를 제시하지 않습니다. 
수 많은 광고를 진행을 하면서 얻은 인사이트는 "결국 광고는 내 마음대로 되지 않는다" 입니다.
그렇지만 광고를 진행 안 할 수는 없습니다.
연락 주시면 저희 퍼포먼스 1팀은 어떻게 효과를 내는지 말씀 드리겠습니다.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
광고상담은 채팅으로 문의하세요.
몇 분 내 답변 받으실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