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약/문의 수 증가를 위한 DB업종 마케팅 전략의 건.
마케터 이미지
진현석 마케터
2025-01-13

조회수 : 407

댓글 0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김민하입니다!




문의량, 전환율 증대가 목적인 DB업종의 효과적인 광고 집행 방법 제안드립니다.




관련 업체들의 <일반적인 문제점> 먼저 말씀드리겠습니다.


1. 비인기 키워드 설정

  : 잘 검색하지 않아 경쟁력 없는 키워드를 최저입찰가로 소량 노출 중



2. 비효율적인 키워드 방치

  : 1번과 다르게 클릭수는많으나 실제 전환까지는 적은 키워드를 방치하며 광고비 누수 발생



3. 전환 추적 불가능
  : 소비자들의 니즈, 유입 경로, 광고유입인지 자연유입인지 등 해동데이터 통한 성과 측정 불가



4. 다양한 소재 테스트 X
  : 단일 이미지 형태 소재만 노출시키고 있음




간략한 <제안>도 드려보겠습니다!


1.선택과 집중 을 하세요!

  : 주요 메인 상품에 우선 집중하여 노출



2. 명확한 타겟팅을 해보세요!

  : 그저 하나의 매인 키워드가 아닌 성별+관심사+키워드 설정



3. 로그분석 설치전환값 추적 가능한 관련 사이트들 하세요!

  : 메타 픽셀, 구글 GA4, 네이버 프리미엄로그분석




<예시>

2번 제안 항목의 예를 들어볼까요?


인천 펜션 -> 대부도 수영장 독채 펜션, 강화도 가족 독채 펜션 등

서울 건강검진 -> 서울 50대 남자 대장내시경, 서울 30대 여성 평일 건강검진 등



이 외 1,3,4번 제안 항목에 대해서도 자세한 전략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로 문의주세요! 


어떤 광고를 어떻게 집행하냐에 따라도 천차만별입니다! 저비용 고효율 마케팅 원하시는 분들 아래 링크로 문의주세요 :)




오픈채팅 링크: https://open.kakao.com/o/sDicPs9g

인사이드 : https://inside.ampm.co.kr/ae-kmh0203/


2939013384_1736484248.6576.png


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사내 최단기 팀장 진급을 할 수 있었던 이유

안녕하세요 광고퍼포먼스1팀 진현석 팀장입니다.
전체적으로 광고 시장의 효율이 떨어진 지금 비현실적인 KPI 를 제시하지 않습니다. 
수 많은 광고를 진행을 하면서 얻은 인사이트는 "결국 광고는 내 마음대로 되지 않는다" 입니다.
그렇지만 광고를 진행 안 할 수는 없습니다.
연락 주시면 저희 퍼포먼스 1팀은 어떻게 효과를 내는지 말씀 드리겠습니다.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
광고상담은 채팅으로 문의하세요.
몇 분 내 답변 받으실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