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업종 G사 문제점 및 개선점 도출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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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태주 마케터
2025-01-15

조회수 : 59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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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 퍼포먼스 1팀 문태주입니다!


오늘은 [식품업종 G사]의

네이버 쇼핑검색 집행 전 문제점과 개선점에 대해 소개 드리겠습니다.


식품업종 G사 정보

KPI: 전환수 및 전환매출액 증가

매체: 네이버 쇼핑검색광고

월 예산: 150만원


집행 전 문제점


1. 일예산 5만원에 시간대 설정 및 입찰가 미설정으로 오후 5시 광고 OFF


2. 자사 제품들끼리 경쟁하여 클릭 비용 추가 발생


3. 노출 매체 모든 매체로 설정하여, 불필요한 지면 노출중


4. 구매/리뷰 수 높으나, 쇼핑 상품 부가 정보 및 추가홍보문구 미사용




집행 후 개선점


1. 구매 전환이 많이 일어나는 시간대로 설정


2. 자사 제품들끼리 경쟁이 일어나지 않도록 겹치는 키워드는 제외 키워드 설정 및 OFF 처리


3. 노출 매체 설정을 네이버 매체로 한정하여 불필요한 지면 노출 제한


4. 구매/리뷰 수가 경쟁사 대비 높아, 쇼핑 상품 부가 정보 및 추가홍보문가 사용




이처럼 지속적으로 성과 개선중에 있으며, 지속적인 모니터링 및 세팅하여

자신있는 데이터로 다시 인사이트 전달 드리겠습니다.


광고를 진행하실 때, 막히시거나 힘드신 부분 있으시면 편하게 연락 주세요. 



이상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 1팀 문태주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 1팀 문태주


02-6049-4456 / 010-7769-328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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맞게 찾아오셨습니다. 제가 그 문태주 마케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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