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접 설정한 네이버 광고세팅 점검 하는법
마케터 이미지
진현석 마케터
2025-01-17

조회수 : 360

댓글 0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김민하입니다.



"나는 스토어 운영하며 광고도 직접 한다." 


내가 직접 한 광고 세팅.. 잘 해놓은 거 맞나 걱정이신 대표님들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이 중에 내 업체가 하나라도 해당된다! 하시면 다시 한 번 점검해보시길 추천 드립니다!



1. 같은 키워드를 검색했지만 PC버전에서는 노출O, 모바일 버전에서는 노출X

 *똑같이 "임부복 원피스" 검색했을 때모바일 버전에서는 검색 안됨.



  1. 2. 자사에서 진행하는 이벤트/할인 내용 강조 X


  1. 3. 너무 비싼 큰 범위 메인 키워드의 입찰가를 높여 노출하고 있음.

예를 들어 ‘’창업”이라는 키워드는 입찰가가 높고 대분류 키워드이기 때문에 전환이 잘 일어나는 키워드라고 보기 어렵습니다.

따라서 큰 범위 키워드인 ‘창업’이라는 키워드의 입찰가를 높여 노출을 늘리기 보다 자사의 세부 업종 키워드의 입찰가와 순위를 조정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예를 들어,치킨 업종이라면 ‘창업’보다는 ‘치킨창업’, ‘은퇴후치킨창업’, ‘소자본치킨창업’등의 키워드를 메인키워드로 설정 후 입찰가를 조정하셔서 노출과 전환을 늘리시는 것을 제안 드립니다.

  1. 4. 직관적인 확장 소재 활용 X

키워드에 따라 올바른 고객에게 적합하게 노출되었다 하더라도 소재가 눈에 띄지 못하거나 광고가 방치되어 있다면 지나치는 광고가 되어버립니다.

그러므로 후킹할 수 있는 문구와 확장 소재를 통해 시선을 사로 잡는 광고를 만들어야 합니다.

특히, 자사를 첫 이미지로 인식시키는 광고이므로 확장 소재를 잘 활용해 소구점을 노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타사 광고 예시>


이 중에 해당되는 게 있는데 그렇다면 어떻게 재설정 해야할지 모르시겠다 하시는 대표님들은 언제든지 연락주세요~!
감사합니다!


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사내 최단기 팀장 진급을 할 수 있었던 이유

안녕하세요 광고퍼포먼스1팀 진현석 팀장입니다.
전체적으로 광고 시장의 효율이 떨어진 지금 비현실적인 KPI 를 제시하지 않습니다. 
수 많은 광고를 진행을 하면서 얻은 인사이트는 "결국 광고는 내 마음대로 되지 않는다" 입니다.
그렇지만 광고를 진행 안 할 수는 없습니다.
연락 주시면 저희 퍼포먼스 1팀은 어떻게 효과를 내는지 말씀 드리겠습니다.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
광고상담은 채팅으로 문의하세요.
몇 분 내 답변 받으실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