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인지 확실한 인지도 캠페인
마케터 이미지
김진혁 마케터
2025-01-22

조회수 : 843

댓글 0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컨설팅4팀 최수호AE 입니다.


메타광고(인스타그램 / 페이스북)에는 6가지 캠페인이 있습니다.


인지도 / 트래픽 / 참여 / 잠재고객 / 앱홍보 / 매출


이렇게 6가지 인데요


전체적인 사항은 여기를 클릭 해주시구요



첫번째로 인지도 캠페인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인지도 캠페인은 말 그대로 인지시키기를 목적으로 하는 캠페인입니다.

그래서 브랜드, 프로모션, 매장의 위치 등 인지도를 높일 때 이용합니다.

광고를 기억할 가능성이 가장 높은 사람들에게 광고를 표시합니다.




성과 목표에는 5가지가 있습니다.


먼저 인지도 목표 3가지


광고 도달 범위 극대화 - 최대한 많은 사람들에게 광고를 표시합니다.

노출수 극대화 - 사람들에게 광고를 최대한 많이 노출합니다.

광고 상기도 성과 증대 극대화 - 광고를 기억할 가능성이 큰 사람들에게 광고를 표시합니다.




동영상 조회 목표 2가지


TrunPlay 조회 극대화

동영상의 길이가 15초 미만인 경우 영상을 끝까지 시청할 가능성이 큰 사람들에게

영상의 광고가 우선적으로 표시됩니다.

동영상의 길이가 15초 이상인 경우에는 동영상을 15초 이상 시청할 가능성이 큰 사람들에게 우선적으로 표시됩니다.


동영상 연속 2초 이상 재생 극대화

동영상을 계속 2초 이상 조회할 가능성이 큰 사람들에게 동영상 광고를 표시합니다.

대체로 동영상을 연속 2초 이상 재생하는 경우는 화면에 동영상 픽셀이 50% 이상일 때 입니다.



보시는 것과 같이 메타의 광고는 노출 중심의 광고라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인지도 캠페인의 경우는 브랜드화, 프로모션 등 이미지를 각인 시키는 목적의 캠페인 입니다.


사람중심의 데이터를 중심으로 노출을 극대화 시킵니다.


다만, 메타광고의 단점으로 40대부터는 비중이 낮아져서 겟팅의 범위가 좁을 수 있습니다.


==============================================================


세상은 변화합니다.

그 만큼 마케팅 전략 또한 변화합니다.

데이터기반으로 최선책을 찾아갑니다. 그리고 새로운 변화를 추구합니다.

언제든 편하게 연락주세요


"고민은 매출만 늦출 뿐,,,”


AMPM글로벌 광고컨설팅4팀 최수호 AE 입니다.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페이스북 블루프린트(FCBP)

간지나는 마케터 김진혁

10년 경력!! 자신 없어요..... 못할 자신이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
광고상담은 채팅으로 문의하세요.
몇 분 내 답변 받으실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