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광고 잠재고객 캠페인!!
마케터 이미지
김진혁 마케터
2025-01-31

조회수 : 771

댓글 0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컨설팅4팀 최수호AE 입니다!


오늘은 메타광고(페이스북, 인스타그)에서 잼재고객 캠페인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메타광고의 종류에 대해서는 여기를 클릭해주세요!<<


우선 잠재고객 캠페인

비즈니스나 브랜드를 위한 잠재고객확보를 목표로 합니다.

1차 타겟팅(연락처 , 이름, 이메일 등) 을 위한 캠페인입니다.

일반적으로 병원/보험 등과 같이 DB수집을 목표로 하는 캠페인입니다.


목표를 보면 병원이나 보험 등과 같이 DB수집을 목표로 하는 쪽에서 많이 하는 캠페인이기때문에

지금 필요로 하는 고객들을 위한 캠페인이 아니라

필요로 할 고객들을 위한 캠페인 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메타의 잠재고객센터를 이용하면 여러가지 상태의 잠재 고객을 확인 가능합니다.


다음은 메타의 잠재고객 퍼널 및 단계 입니다.


유입 / 가치높음 / 전환됨 / 상실함 / 가치 낮음


유입 - 신규 잠재 고객이거나 최근에 페이지에 반응을 보인 잠재고객을 이야기 합니다.


가치 높음 - 제품이나 서비스에 큰 관심을 가질 수 있는 잠재 고객으로,구매가능 여부를 확인하거나 거래를 성사시키기 위한 노력이 필요한 단계 입니다. 가치 높음의 고객들은 전환의 가능성이 높은 고객들입니다.


전환됨 - 계약이나 거래를 했을 가능성이 있는 잠재 고객 입니다. 제품에 대한 보증금을 지불했거나 예약등을 했을 수 있는 고객 입니다.


상실함 - 모든 과정을 완료한 고객입니다. 상실함의 잠재고객은 재참여를 유도하거나 추후 리타겟팅 캠페인을 위해 잠재 고객이 될 수 있습니다.


가치 낮음 - 현재의 캠페인과 맞지 않는 고객 입니다.


===================================================================


세상은 변화합니다.

그 만큼마케팅 전략 또한 변화합니다.

데이터기반으로최선책을 찾아갑니다. 그리고새로운 변화를 추구합니다.

언제든 편하게 연락주세요


"고민은 매출만 늦출 뿐,,,”


AMPM글로벌 광고컨설팅4팀 최수호 AE 입니다.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페이스북 블루프린트(FCBP)

간지나는 마케터 김진혁

10년 경력!! 자신 없어요..... 못할 자신이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
광고상담은 채팅으로 문의하세요.
몇 분 내 답변 받으실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