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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마케터조한석
입니다.오늘은메타
광고에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광고라고
하면네이버 검색광고구글
광고메타 광고등이런
식으로크게 볼 수 있는데요!
오늘은 메타광고에 대해 지금부터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메타광고는우선여러가지장점이있습니다.
1)핵심타겟:로그인을기반으로 다양한 타겟팅이가능합니다여기 에선위치나연령성별등이포함될수있습니다.
2) 맞춤타겟:인스타그램은그사람에좋아요나방문횟수등을기준으로알고리즘을관심사에맞춰줄수있어서그러한이점이있습니다.
3)유사타겟:관심사가비슷한 사람끼리 매칭을 도와주며 알고리즘 또한그기반으로 움직입니다. 그래서 실제로 광고를진행하였을때타겟팅설정을해줌으로써전환율을더욱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4) 최적화관리: 메타는 머신 러닝에 기능으로 어떠한 타깃에게 전환이 더 잘 일어날지, 어떠한 유형의 광고가
더 효과적인지 스스로 학습하고 최적화 시키는 기능으로 좀 더 쉽게 광고를 진행할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소구점별로 제작된 소재를 동시에 광고를 켜 효율과 성과를 지켜보는A/B테스트를 진행합니다.
EX)
- 소구점 1 : 가장 높은 클릭률과 구매전환율 (구매전환)
- 소구점 2 : 가장 높은 노출수, 낮은 클릭률과 구매전환율 (노출/ 트래픽)
- 소구점 3 : 클릭률은 높으나 구매전환율이 낮음 (신규 유입)
소구점 1,2,3를 동시에 라이브 했을 때 결과가 위와 같을 경우, 광고 KPI에 따라 원하는 효율과 성과를
내는 소재를 위주로 노출시킵니다.
그래서 이러한 메타광고는 보통 EC업종에 대표님들이 많이 찾으시는 광고 영역입니다.
추가적으로 궁금한 사항 있으신 대표님들은
AMPM 글로벌 조한석AE 에게 문의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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