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트워크 배너광고 언제 써야 효율이 가장 좋을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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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현석 마케터
2025-02-25
조회수 : 3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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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마케터 조한석 입니다. 오늘은 네트워크 배너광고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많은 분들이 다양한 광고를 시도해보면서 네트워크 배너광고를 뺴먹을순 없을텐대요!
네트워크 배너 광고의 특징 먼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1) 광범위한 노출
- 여러 웹사이트에 걸쳐 동일한 광고가 게재됨으로써 브랜드 인지도를 높일 수 있음.
- 2) 타겟팅 기능 제공
- 연령, 성별, 관심사, 지역, 행동 패턴 등을 기반으로 한 정밀한 타겟팅 가능.
- 3) 자동화된 광고 운영
- 광고 네트워크가 알고리즘을 통해 최적의 사이트와 위치에 배너를 배치.
- 4) 다양한 과금 방식
- CPM(노출당 비용), CPC(클릭당 비용), CPA(전환당 비용) 등 다양한 방식으로 과금 가능.
- 5) A/B 테스트 및 데이터 분석 가능
- 광고 효율을 높이기 위해 실시간 분석 및 최적화 가능.
그중에서도 저는 GDN 에 대해서 좀더 자세하게 알아볼 텐대요!
Google Display Network (GDN)
- 1) 구글이 운영하는 가장 큰 광고 네트워크.
- 2) 전 세계 수백만 개의 웹사이트와 앱에 광고를 노출할 수 있음
- 3) 유튜브, Gmail, 구글 파트너 사이트 포함.
뿐만아니라
GDN광고는 구글 애즈와 제휴를 맺은 대형 포털사이트로부터 시작하여 개인블로그, 카페와 같은 웹사이트에 광고 노출이 가능하고 다양한 방식의 타겟팅이 가능하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GDN광고는 구글뿐만아니라
구글과 제휴된 언론사 및 기타 사이트에 GDN광고가 나옵니다 EX) 연합뉴스, 머니투데이 등 많은 유저를 보유하고 있는 사이트
이처럼 네트워크 배너광고는 도달이나 노출 또는 프로모션 등 이벤트 등을 통해 초반에 유입이 좋은 매체이기때문에 이제 막 사업을 시작하신 대표님들한테 추천드리는 매체중에 하나입니다.
추가로 네트워크 배너 광고에 대해 더 자세하게 알고 싶으신 분들은 AMPM 조한석 마케터한테 문의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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