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쇼핑검색! 처음에 어떻게 계정을 세팅해야 될까?
마케터 이미지
문태주 마케터
2025-03-11

조회수 : 595

댓글 0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 퍼포먼스 1팀 문태주입니다!


오늘은 [애완동물업종 B사]의

네이버 광고 집행 전 문제점과 개선점에 대해 소개 드리겠습니다.



애완동물업종 B사 정보

KPI: 매출 증대

매체: 네이버 파워링크 / 쇼핑검색

월 예산: 150만원


집행 전 문제점

1. 초반 광고비가 적어 낮은 입찰가로 광고 진행중
2. 소구점 하나당 한 그룹만 존재하여 A/B 테스트 어려움
3. 자사 키워드를 제외 키워드로 설정해 놓지 않아, 전환이 이루어져도 자사명에서 전환이 이루어짐

데이터는 ROAS 1,757%로 높게 되어있었으나, 대부분의 전환이 자사 키워드에서 발생하였으며,
자사 키워드를 제외 키워드로 추가하면 ROAS가 떨어져 앞으로의 광고 진행 방향을 명확히 확인할 필요성이 있습니다.

집행 후 개선점


1. 광고비 증액 되면서 기존 유저만이 아닌, 신규 유저 인입
2. 소구점 별 그룹 생성하여 A/B 테스트 진행 가능
3. 자사 키워드는 제외 키워드로 설정해 CPC 절감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며 변화하는 추이에 맞춰 세팅 진행하고,
자신있는 데이터로 다시 인사이트 드리겠습니다.

광고를 진행하실 때, 막히시거나 힘드신 부분 있으시면 편하게 말씀해 주세요.


이상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 1팀 문태주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 1팀 문태주


02-6049-4456 / 010-7769-3287






첨부 파일
GAIQ구글애널리틱스

맞게 찾아오셨습니다. 제가 그 문태주 마케터입니다.

마케팅 공부하는게 힘드시다고요?
광고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하시다면, 
'문태주 마케터' 하세요.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